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체외진단 전문' 에스디바이오센서, 증평공장 신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북도는 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진단키트 제조 등 체외진단 전문기업인 에스디바이오센서와 투자협약을 했다.

    '체외진단 전문' 에스디바이오센서, 증평공장 신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1천880억원을 들여 증평산업단지 2만9천여㎡에 신속 분자진단기기 M10 카트리지 제품 생산공장을 신설할 계획이다.

    이 업체는 신속 진단, 면역진단, 분자진단, 자가 혈당측정 시스템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도는 "현장 진단이 가능한 시약 및 진단기기를 개발해 스크리닝 검사에서부터 확진 검사에 이르기까지 체외진단의 토탈 플랫폼을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매출 기준 국내 1위 제약·바이오 기업이다.

    이효근 대표이사는 "투자 규모 확충, 지역생산 자재와 장비 우선 구매, 지역민 우선 채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화질 별론데? 오히려 좋아"…카리나·조이도 푹 빠졌다는데 [현장+]

      "쇼츠에서 봤던 건데 실물이 훨씬 귀엽네." 9일 오전 11시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 문을 연 카메라 팝업 매장 '도파민 스테이션'은 개장 한 시간도 채 지나지 않아 인파로 북적였다. 매장을 찾은 20...

    2. 2

      KT, 사외이사 대폭 교체…'임기 만료' 3인 중 한 명만 남는다

      KT가 이사회 개편을 확정했다. 임기 만료였던 안용균, 윤종수, 최양희 3인 중 윤종수 이사만 남게 됐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9일 이추위를 개최해 4개 분야의 사...

    3. 3

      엠아이텍, 국경없는의사회에 기부금 2000만원 전달

      엠아이텍이 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본사 대회의실에서 국제 인도주의 의료구호단체 국경없는의사회에 2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기부는 나눔을 실천하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작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