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닷새째 상승 '신고가 경신'…1년새 57.3%↑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닷새째 상승 '신고가 경신'…1년새 57.3%↑
    6일 증시에서 고려아연이 올해 2분기 실적 호전 기대에 닷새 연속 상승하며 신고가를 새로 썼다.

    이날 오전 9시 30분 기준 고려아연은 전날보다 3.14% 오른 62만4천원에 거래됐다.

    주가는 지난달 31일부터 5거래일 연속 오름세를 보이면서 장 초반 63만4천원으로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이는 작년 4월 5일 기록한 52주 최저가 40만3천원보다 57.3% 오른 수준이다.

    하이투자증권은 고려아연 강세 요인으로 비철금속 가격 강세, 환율 상승과 판매량 증가에 따른 매출 증가, 올해 아연 벤치마크 제련수수료(TC)의 상향 타결과 소급 효과 등을 꼽았다.

    김윤상 연구원은 "고려아연의 1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2천690억원으로 전 분기보다 6.1% 감소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비철금속 가격 강세에 2분기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66만원에서 71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유안타증권은 고려아연 목표주가를 62만원에서 69만원으로 올려잡았다.

    키움증권은 고려아연의 올해 영업이익 전망치를 1조3천300억원으로 기존보다 17% 높이고 목표주가를 72만원에서 76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이종형 키움증권 연구원은 "아연 벤치마크 제련 수수료 인상에 고려아연 올해 영업이익은 1천200억원 늘어날 것"이라며 "가격 강세와 환율 등 우호적인 업황 덕분에 올해 최대 실적 경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진=고려아연 인스타그램)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ADVERTISEMENT

    1. 1

      이억원 "빗썸 비롯 모든 코인거래소 내부통제 점검 개시"

      금융당국은 빗썸의 '비트코인 오지급' 전산사고를 계기로 빗썸뿐 아니라 모든 가상자산 거래소의 내부통제 전반을 점검하기로 했다. 또 각사에 적절한 내부통제 체계를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8일 이억원 금융위...

    2. 2

      산업용 로봇 수출 35% 뚝…"K로봇, 이제 증명의 시간"

      “파티는 끝났고, 이제 증명의 시간이다.”(유진투자증권)국내 중견·중소 로봇 기업이 올해부터 본격적인 기술력 검증 무대에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자동차그룹과 테슬라 등 글로벌 기...

    3. 3

      "테슬라, 고평가 부담 커…휴머노이드 수익화까진 시간 더 걸릴 것"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주가가 지나치게 고평가됐다는 분석이 나왔다. 휴머노이드 로봇과 자율주행 등 미래 핵심 사업 전망은 밝지만, 이 같은 기대가 이미 상당 부분 주가에 반영됐다는 평가다.8일 리서치 및 투자 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