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카드, SC제일은행과 맞손…"프리미엄 상품 공동개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카드, SC제일은행과 맞손…"프리미엄 상품 공동개발"
    SC제일은행과 현대카드는 지난 5일 서울 여의도 현대카드 본사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각종 제휴 상품과 서비스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서 양사는 ▲제휴 상품 및 금융 서비스 공동 개발 ▲프리미엄 마케팅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협업 등을 주축으로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단순한 고객 유치 채널 협력 수준에 머무는 대부분의 신용카드사와 은행 제휴 모델에서 벗어나 각자가 보유한 방대한 데이터와 차별화된 비즈니스 경험을 폭넓게 교류하고 이를 기반으로 다채로운 협업 체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제휴 상품의 간편한 신청에서부터, 양사 채널에서 제휴상품 정보를 자유롭게 조회하고 다양한 금융 상품의 교차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맞춤형 서비스와 혜택, 차별화된 금융상품을 적극 개발해 나간다는 설명이다.

    특히 프리미엄 상품과 서비스에 강점이 있는 두 회사의 장점을 살려 특별한 혜택을 담은 프리미엄 상품과 서비스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이번 파트너십의 첫 결과물로 현대카드의 차별화된 혜택과 SC제일은행의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함께 탑재한 제휴 카드를 하반기 중 출시한다. 아울러 협업을 통해 다양한 수신, 여신, 투자상품 등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덕환 현대카드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가 갖고 있는 데이터 사이언스 역량과 비즈니스 경쟁력을 활용해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며, "양사의 시너지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슬기기자 jsk9831@wowtv.co.kr

    ADVERTISEMENT

    1. 1

      노트북 한 대에 '500만원 육박'…프리미엄 끝판왕 내놓은 삼성 [영상]

      "갤럭시 북6 시리즈는 여러분이 보기엔 비슷해 보일지 모르지만 저희가 볼 땐 가장 진보한, 강력하게 만든 시리즈입니다."이민철 삼성전자 갤럭시에코비즈팀장(부사장)은 지난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

    2. 2

      李 대통령 "사기 아니냐" 호통에…공공사업 선급금 제도 개편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달 다원시스 철도 납품 지연 문제를 지적한 가운데 정부가 공공조달 시스템 전반을 손질하기로 했다. 공공 조달 과정에서 최초 지급금 비율을 현행 사업비의 최대 70%에서 30~50% 수준으로 낮추고...

    3. 3

      구윤철 "한중 문화협력 추진…412억弗 해외플랜트 수주 지원"

      구윤철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은 26일 "한·중 정상회담을 통해 경제 협력의 틀을 마련한 만큼 이를 뒷받침할 문화 협력도 함께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구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