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러 주요 금융기관 전면 차단…푸틴 두 딸도 제재 대상 포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사진=AP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사진=AP
    우크라이나 부차에서 발생한 러시아군의 민간인 학살 의혹 이후 서방 국가들이 러시아에 대한 제재를 한층 강화하고 있다.

    이 같은 분위기 가운데 미국 고위 당국자는 6일 브리핑을 통해 "러시아의 최대 은행을 전면 차단함으로써 러시아 금융에 가하는 충격을 비약적으로 높이겠다"면서 대러시아 추가 제재 방안을 발표했다.

    이번 제재에 따라 우선 러시아 최대 국책은행인 스베르방크와 러시아 최대 민간은행인 알파뱅크가 국제 금융 시스템에서 전면 차단된다.

    이 당국자는 "이들 기관의 미국 내 자산은 동결되고 미국인이 이들 기관과 거래 역시 금지된다"면서 "다만 에너지 관련 거래에 대해서만 예외가 적용된다"고 설명했다.

    또 그동안 에너지 분야에 한정됐던 러시아에 대한 신규 투자가 전 분야로 확대돼 전면 금지되고,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의 성인인 두 딸과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의 부인과 딸을 비롯해 러시아 핵심 인사들 및 그들의 가족들도 제재 대상에 포함됐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리우폴 시의회 "러군, 민간인 살해 증거 은폐 위해 시신 화장"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민간인을 살해하고 그 증거를 은폐하기 위해 이동식 화장시설을 이용해 시신을 화장하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6일(현지시간)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는 우크라이나 남부 마리우폴 시의회가 성명을 통해 ...

    2. 2

      '포브스 선정' 한국 최고 부자는 김범수·이재용…약 11조900억원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 선정 한국 최고 부자는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인 것으로 확인됐다.5일(현지시간) 포브스는 자산 10억달러(약 1조2200억원) 이상의 세계 부호를 집계한 '202...

    3. 3

      "中 의료진, 사형수 사망 전 장기 적출"…호주 연구진 '논문' 발표

      중국 의료진이 사형수들의 사망 확인 전 장기를 적출한 것으로 보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5일(현지시간) 영국 더타임스는 호주국립대(ANU) 연구진이 1980년부터 2020년까지 중어로 출간된 장기 이식 관련 논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