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주홍 전 울산대 정책대학원장, 교육감선거 출마 선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주홍 전 울산대 정책대학원장, 교육감선거 출마 선언
    김주홍 전 울산대학교 정책대학원장은 7일 울산시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무너진 울산교육을 다시 세우라는 시민의 부름을 받았다"며 울산시교육감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김 전 원장은 "울산교육은 지난 4년간 균형을 잃은 편향된 교육과 학력 깜깜이로 빚어진 교육 경쟁력 약화, 인성교육 부재, 미래교육 준비 부족, 일방통행식 불통 행정에 시민의 불만과 불신이 높다"며 "새로운 리더십으로 위기를 벗어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인성 함양, 학력 신장, 4차 산업혁명 시대 맞춤형 인재 양성, 편향되지 않은 균형 잡힌 교육, 투명한 교육 행정 등 기본에 충실한 교육을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인공지능·메타버스 교육 인프라 구축, 교육정책 자문단 운영, 교권 확립 등을 약속했다.

    김 전 원장은 "초·중·고 기초교육이 튼실해야 지역과 국가의 발전도 기대할 수 있다"며 "울산발 교육 혁신을 통해 지역·국가 발전의 초석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영화보러 왔습니다"…김혜경 여사와 본 영화는?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후 첫 설명절을 맞아 김혜경 여사와 함께 영화를 관람했다.17일 뉴스1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이날 엑스(X·옛 트위터) 계정을 통해 "대한민국 문화의 힘! 영화 보러 왔습니다"라고 ...

    2. 2

      13세 김주애가 '백두혈통' 후계자?…5년만 北 당대회 관전 포인트는

      북한이 이르면 설 연휴가 끝난 뒤 9차 당대회를 여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으로 분석되는 가운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딸인 김주애가 본격적인 후계자 내정 단계에 접어들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김정은이 할아버지...

    3. 3

      여야, 장동혁 '주택 6채' 충돌…"편 가르기" vs "내로남불"

      이재명 대통령이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의 주택 6채 보유 사실을 거론하면서 다주택자 규제에 반대하는지 공개 질의하자 국민의힘이 "또다시 부동산 폭등 책임을 야당에 돌리며 국면전환에 나섰다"고 비판했다.더불어민주당은 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