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 소멸위기지역 로컬벤처 20개 팀 육성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년간 최대 3천만원 사업화 자금·인건비 지원
    강원 소멸위기지역 로컬벤처 20개 팀 육성한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강원혁신센터)는 도내 소멸위기지역을 대상으로 로컬벤처 예비 창업가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강원 소멸위기지역은 태백, 삼척, 홍천, 횡성, 영월, 평창, 정선, 철원, 화천, 양구, 고성, 양양 등 12개 시군이다.

    모집 대상은 이들 지역에 거주하거나 이주 예정인 만 39세 이하 청년으로 선발 규모는 20개 팀이다.

    문화 상품 개발 등 지역 자원을 활용한 창의적인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갖고 있으면 신청할 수 있다.

    1년 차에는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전문 육성 프로그램과 1천500만 원을 지원한다.

    이후 평가를 통해 선발된 우수 팀을 대상으로 2년 차에는 사업화 자금을 최대 1천500만 원 추가 지원한다.

    3년 차에는 신규 채용 인력의 인건비를 연 2천400만 원 규모로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홍열 강원혁신센터장 직무대행은 "벤처기업들이 소멸위기지역에서 지속해서 성장하고, 청년창업 생태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청년 과로사 의혹' 런베뮤, 5.6억 임금체불도…과태료 8억

      청년 노동자 과로사 의혹이 제기된 런던베이글뮤지엄 운영사 ㈜엘비엠 전 계열사에서 5억6000만원의 임금이 지급되지 않은 것으로 13일 확인됐다. 특정 주에는 일부 직원이 주 70시간 이상 근무한 사실도 드러났다. 이...

    2. 2

      30만원→180만원 급등…BTS 공연 앞둔 부산 '바가지' 논란

      오는 6월 부산에서 열리는 방탄소년단(BTS) 공연을 앞두고 인근 지역 숙박요금이 평소보다 평균 2배 이상, 최대 7.5배까지 치솟은 것으로 나타났다.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은 부산 지역 숙박업소 135개(호텔 ...

    3. 3

      [포토] '잘 다녀오겠습니다'

      설 명절 연휴를 앞둔 13일 오전 서울역에서 귀성길에 오른 가족이 KTX 열차에서 손을 흔들고 있다.임형택 기자 taek2@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