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휴젤, 여섯번째 자사주 매입 결정…500억 신탁계약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휴젤은 자사주 매입을 결정하고 삼성증권과 50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계약 기간은 오는 10월 6일까지다.

    휴젤의 자사주 매입은 이번이 여섯 번째다. 2018년부터 현재까지 다섯 차례에 걸쳐 약 74만주, 17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장내 매수를 통해 취득했다. 이 중 10만주를 소각했다.

    2020년에는 주식발행초과금을 활용해 보통주 1주당 신주 2주(200%)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단행하는 등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해 왔다는 설명이다.

    휴젤 측은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앞두고 외부적 요인에 의해 주가가 하락하면서 기업 가치가 과도하게 저평가됐다”며 “장기적인 성장에 대한 확신을 바탕으로 기업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고 했다.

    휴젤은 국내 기업 최초로 중국 보툴리눔 톡신 시장에 진출해, 진출 첫 해인 지난해에 시장점유율 10%를 달성했다. 올 1월에는 유럽의약품안전관리기구연합체(HMA)로부터 ‘보툴렉스’(수출명 레티보)에 대한 승인 권고 의견을 받고 영국을 포함해 7개 국가에서 순차적으로 허가를 획득했다. 올해 유럽 24개국, 내년에는 36개국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연내 북미와 호주 진출도 예상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배구조 단순화 작업부터 무상증자, 총 다섯 차례의 자사주 매입까지 주주와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해 힘써온 만큼, 향후에도 주주 친화 정책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예나 기자

    ADVERTISEMENT

    1. 1

      아이센스, 한국당뇨협회 창립 30주년 기념식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글로벌 바이오센서 전문기업 아이센스(099190, 각자 대표 차근식, 남학현)는 23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당뇨협회 창립 30주년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1부 기념...

    2. 2

      씨엔알리서치, 임상데이터 플랫폼 1등급 품질인증 획득

      씨엔알리서치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임상시험자동화 플랫폼인 ‘아이엠트라이얼’에 대해 굿소프트웨어(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GS 인증은 국...

    3. 3

      큐렉소, 하지재활로봇 ‘모닝워크’ 美 AOTA EXPO 2022 참가

      큐렉소는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에서 개최된 ‘미국 작업치료사협회 AOTA EXPO 2022’에 참가했다고 8일 밝혔다. 'AOTA EXPO 2022'에는 지난달 31일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