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3.4㎞ 숲길' 공주 치유의숲 준공…무장애길도 갖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4㎞ 숲길' 공주 치유의숲 준공…무장애길도 갖춰
    충남 공주시 금학동 주미산 치유의숲이 8일 준공돼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2018년부터 47억원이 투입된 공주 치유의숲에는 3.4㎞ 숲길과 함께 주차장, 화장실 등 편의시설이 설치됐다.

    특히 숲길에는 교목 12종 1천945본, 관목 10종 3만9천본, 초화류 21종 29만7천800본 등 다양한 사계절 식물이 심어졌다.

    거동이 불편한 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0.2㎞의 무장애 데크길도 개설됐다.

    시는 산림치유지도사 3명을 채용하고 다양한 산림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3.4㎞ 숲길' 공주 치유의숲 준공…무장애길도 갖춰
    김정섭 시장은 "공주 치유의숲은 산림자원을 활용해 시민의 건강 증진을 꾀하는 매우 중요한 공간"이라며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걷기대회와 축제를 정기적으로 개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올림픽서 즐기는 '찐 한국 여행'"…관광공사, 'K-데일리케이션' 홍보관 운영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26 밀라노 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오는 22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 코리아하우스에서 한국 관광의 매력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코리아하우스는 대한체육회...

    2. 2

      일본만 가는 줄 알았더니…설 연휴 '인기 여행지' 떠오른 이곳

      올해 설 연휴 기간 해외여행 선호도는 일본 여행 강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중국 여행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글로벌 여행 플랫폼 클룩은 데이터 분석 결과 이번 설 연휴 해외여행 상품 트래픽은...

    3. 3

      8년간 소식 없던 '아침드라마 장동건'…미국서 15세 연하와 결혼

      '아침 드라마 계의 장동건'이라 불리던 중견배우 김병세(64)가 15세 연하의 한국인 사업가와 결혼식을 올리고 현재 미국에서 거주 중인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김병세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