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남아공 대통령, 바이든과 통화…"우크라 사태 등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남아공 대통령, 바이든과 통화…"우크라 사태 등 논의"
    시릴 라마포사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은 8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했다고 트위터로 밝혔다.

    라마포사 대통령은 이날 저녁 바이든 대통령과 '생산적인' 통화를 했다면서 "우크라이나 분쟁에 대한 견해를 나누고,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간 휴전과 대화의 필요성에 공감했다"고 말했다.

    남아공은 앞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규탄하는 유엔 총회 결의안과 러시아를 유엔 인권이사회 이사국에서 퇴출하는 안건에 대해 기권을 한 바 있다.

    남아공은 서방과 러시아 사이에서 비동맹 중립 노선을 추구하고 있다.

    남아공, 미국은 또 양국 관계를 심화하는 일환으로 교역을 증진하고 사회기반시설 투자를 늘리며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조직을 만드는 데 합의했다고 라마포사 대통령은 전했다.

    라마포사 대통령은 이어 "아프리카 대륙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할 필요성에 대해 논의했다"면서 미국 역사상 최초의 흑인 여성 대법관으로 지명된 커탄지 잭슨 후보자가 상원 인준을 받은 것에 대해서도 바이든 대통령에게 축하 인사를 건넸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美 이민단속원 총격에 또 사망사건…혼돈의 미네소타

      24일(현지시간)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연방 이민 단속 요원의 총격으로 미국 시민이 사망하는 사건이 17일 만에 또 발생했다. 이민 단속 요원들이 총격 사고 후 시위 참가자를 제압하고 있다. AF...

    2. 2

      이번엔 캐나다…"中과 협정하면 100% 관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과의 무역 관계를 개선한 캐나다를 향해 “캐나다가 중국과 협정을 체결한다면 미국으로 들어오는 모든 캐나다 상품 및 제품에 즉각 100%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

    3. 3

      美미네소타서 연방요원 총격에 민간인 또 사망

      대규모 이민 단속이 벌어지고 있는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이민 단속 요원의 총격으로 미국 시민이 숨지는 두 번째 사건이 발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연방 요원의 총격은 정당방위였다고 옹호한 데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