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크라 침공] 젤렌스키 "기차역 공격 관련자 전원 책임 물을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크라 침공] 젤렌스키 "기차역 공격 관련자 전원 책임 물을 것"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러시아에 크라마토르스크 기차역 공격의 책임을 분명히 묻겠다고 밝혔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9일(현지시간) 공개한 영상에서 "크라마토르스크역 공격의 배후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책임을 묻겠다"고 말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역내 피란민을 겨냥한 이번 공격이 최근 부차 학살과 마찬가지로 러시아의 또 다른 전쟁 범죄라며 "여기에 관련된 사람은 전원이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러시아의 전쟁 범죄에 대해 단호하고 세계적인 대응을 기대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전 세계의 노력으로 누가 명령을 내렸는지, 로켓이 어디에서 날아왔는지, 누가 명령을 전달하고 어떻게 공격했는지 분명히 밝혀질 것"이라며 "(연루자는) 책임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우크라이나 정부는 전날 러시아군이 쏜 토치카-U 단거리 탄도 미사일이 도네츠크주(州) 북부 도시 크라마토르스크의 기차역을 타격했으며, 이로 인해 최소 52명이 사망하고 300여 명이 부상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러시아는 공격 사실을 부인하며 우크라이나군의 자작극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 온실가스 규제 근거 없앤다…전기차 '직격탄'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온실가스 규제의 과학적 근거인 ‘위해성 판단’을 폐기했다. 이산화탄소, 메탄, 이산화질소 등 6가지 온실가스가 공중 보건과 복지에 해를 끼친다는 연방정부 차원의 판단...

    2. 2

      AI發 일자리 종말? 신입 더 뽑는 IBM

      인공지능(AI)이 신입사원 일자리를 대체할 것이라는 우려에도 IBM이 미국에서 신입사원 채용을 늘리기로 해 주목받고 있다.IBM은 12일(현지시간) 올해 미국 내 신입 채용을 기존보다 세 배 확대할 계획이며 전 부문...

    3. 3

      佛, 원전 6기 신규 건설…태양광·풍력 발전은 축소

      프랑스가 태양광과 풍력발전 시설 확충 계획을 당초 구상보다 축소했다. 그 대신 원자로 6기를 추가로 건설하고 전기차 도입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세바스티앵 르코르뉘 프랑스 총리는 12일(현지시간) 이 같은 내용을 담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