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가평군에 올해 '야생동물 재활' 생태 공간 조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상이나 조난을 당한 야생동물을 치료해 자연으로 다시 돌려보내는 야생동물 재활·생태공간이 올해 상반기 중 경기 가평군 가평읍 상색리에 조성된다.

    가평군은 이르면 이달 말 6천800㎡ 규모의 부지에서 공사에 착수, 6월 중 공간 조성을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이곳에는 야생동물을 치료한 뒤 자연에 방사하기 위한 사육장과 재활공간, 버그하우스, 야생초화원, 생태광장·전망대 등이 들어선다.

    가평군에 올해 '야생동물 재활' 생태 공간 조성
    이 시설은 환경부 주관 '2022년 생태계 보전부담금 반환사업'에 선정돼 설치비 4억3천만원을 전액 국비로 지원받는다.

    환경부는 환경 관련 사업 시행자 등이 낸 부담금의 최대 50%를 생태계 복원·보전 사업에 지원하고 있다.

    가평군은 전체 면적의 83%가 산림이어서 다양한 야생동물의 서식지가 있으며 이런 지리적 특성 때문에 그동안도 매년 수십마리의 야생동물을 구조해왔다.

    이 시설이 들어서면 야생동물 재활과 방사 등 생태환경 복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가평군은 기대하고 있다.

    가평군 관계자는 "이 시설은 생태환경 학습·교육의 장으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의 휴식 공간도 될 것"이라며 "생태 관광과도 연계해 가평 방문객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안규백, 주한미군사령관에 '서해 미중 전투기 대치' 항의

      안규백 국방부 장관이 서해 상공에서 벌어진 미중 전투기 간 긴장 상황과 관련해 주한미군 지휘부에 항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군 소식통에 따르면 안 장관은 지난 18일 상황 보고를 받은 직후 제이비어 브...

    2. 2

      '야상' 입은 이정현, 계엄 연상 지적에 "시어머니 참 많다"

      이정현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21일 국방색 야상(야전상의)을 입고 첫 공천관리위원회 회의에 참석한 것을 두고 “계엄 연상” 등의 비판이 나오자 "유별난 시어머니들 참 많다"는 반응을 보였다....

    3. 3

      '목수' 변신한 류호정 "부친상 왔던 이준석, 밥값 내주더니…"

      21대 국회의원을 지낸 뒤 목수로 전업한 류호정 전 의원이 최근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와 만나 식사를 함께 했다고 언급했다.21일 정치권에 따르면, 류 전 의원은 지난 19일 뉴스1TV ‘펙트앤뷰&rs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