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케미칼, 신약개발 AI 업체 인세리브로와 협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케미칼, 신약개발 AI 업체 인세리브로와 협업
    SK케미칼은 '양자역학 기술 기반 인공지능(AI) 신약 개발 업체' 인세리브로와 신약 공동 연구 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 설명에 따르면 인세리브로는 양자역학 기반 분자 모델링 기술과 AI 플랫폼을 바탕으로 특정 질환에 대한 신약 선도물질 및 후보물질을 도출한다.

    SK케미칼은 이 물질의 초기 약효평가, 비임상 시험, 임상 시험 등 검증 전반과 인허가 및 생산을 담당한다.

    인세리브로는 조은성 고려대 생명정보공학과 교수가 세운 기업으로, 조 대표가 미국 AI 신약개발 기업 '슈뢰딩거' 재직 당시 개발한 분자 모델링 기술을 개선한 독자적인 플랫폼 '마인드'(MIND)를 보유하고 있다.

    마인드는 AI와 분자모델링 기술이 유기적으로 결합해 새로운 신약후보 물질을 찾아내는 플랫폼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남친 데려와, 검증해줄게"…팀장님 '무리수'에 여직원 '난감'

      최근 한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에 직속 상사의 간섭이 부담스럽다는 사연이 올라와 화제가 되고 있다. 그는 업무적으로 배울 점이 많은 상사라면서도 개인의 연애사에 관여하려는 과도한 '보호 본능'이 부담된다...

    2. 2

      "신의 시뮬레이터"가 온다…'월드 모델' 전쟁으로 번지는 피지컬 AI

      20세기 초 라이트 형제가 동력 비행에 성공하기 전까지 하늘을 나는 일은 사실상 도박에 가까웠다. 유럽과 미국의 발명가들은 나무와 천으로 만든 날개를 몸에 달고 언덕에서 뛰어내렸다. 바람이 예상과 조금만 달라도 추락...

    3. 3

      주말에만 "오늘 밤 올래?"…틱톡 '충격 트렌드' 뭐길래

      미국 Z세대 여성들이 주말 밤에만 성적인 목적의 만남을 갖고 정작 평일엔 철저히 외면당하는 이른바 '주말 연인' 신세를 털어놓는 모습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상에서 확산하고 있다. 16일(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