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충남도 '해양수산 창업·투자' 32개 기업 맞춤형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남도 '해양수산 창업·투자' 32개 기업 맞춤형 지원
    충남도는 '해양수산 창업·투자 지원사업' 1차 선정기업 32개사를 차례로 찾아 업무협약을 맺고 밀착 지원에 들어간다고 11일 밝혔다.

    해양수산 창업·투자 지원 기업에는 해양수산부와 도가 8억5천만원씩 17억원을 지원하며, 충남테크노파크가 사업을 수행한다.

    세부 지원 내용은 창업 지원 4건, 투자 연계 2회, 제품화 5건, 기술 혁신 31건, 판매 활성화 30건, 역량 강화 7회 등이다.

    도는 선정기업의 창업 아이디어 상품화를 지원하고 판로 개척 등을 돕는다.

    국내외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블로거 체험단 홍보 등을 발굴한다.

    코로나19로 국내외 판매 활동이 어려운 기업을 위해 보령해양머드박람회와 부산수산무역엑스포, 세계 최대 수산 박람회인 씨푸드 엑스포 글로벌(SEG) 2022에 참가해 제품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한다.

    바이어 초청 상담과 해외 온라인몰 입점·판매, 수출 인증 취득 등 온라인 시장 진출 및 수출 확대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테크노파크 누리집(www.ctp.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는 오는 21일까지 2차 수혜기업을 모집한다.

    윤진섭 해양수산국장은 "앞으로도 도내 해양수산 기업 지원 방안을 지속해서 발굴·추진해 2년 연속 전국 평가 1위 성과를 이어갈 것"이라며 "기업과 꾸준히 소통하면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힘 김미애 "국회의원 설 떡값 440만 원, 정말 면목 없다"

      올해 설 연휴 국회의원들이 '명절 휴가비'(이하 떡값) 명목으로 439만6560원씩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 정서와 괴리가 있다는 비판이 일자 국민의힘 김미애 의원이 자신의 SNS에 "정말 면목 없...

    2. 2

      성일종, 李정부 무인기금지법 추진에…"北도 침투중단 약속해야"

      성일종 국회 국방위원장은 정동영 통일부 장관이 북한에 대한 무인기 침투를 법으로 금지하겠다고 발표하자, "최소한 북한도 함께 안하는 것으로 상호 합의해야 한다"고 직격했다.성일종 위원장은 18일 페이스북에 "군사작전...

    3. 3

      [포토] 당명 지운 국힘 중앙당사

      18일 국민의힘 여의도 중앙당사 입구에 ‘국민의힘’ 당명을 지운 옥외광고물이 설치돼 있다. 국민의힘은 이르면 이번 주말 새로운 당명을 확정하고 다음달 1일 발표할 예정이다. 대국민 공모전에서 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