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송지용 전북도의장, 완주군수 출마…"경제순환 도시 조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송지용 전북도의장, 완주군수 출마…"경제순환 도시 조성"
    송지용 전북도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58)이 11일 완주군수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송 의장은 이날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까지는 의회라는 견제의 정치를 해왔지만, 이제는 군수라는 경영의 정치에 나선다"며 "경제순환 도시 완주를 위해 좌고우면하지 않고 헌신하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그가 제기한 경제순환 도시는 지역 에너지인 일자리와 지역경제, 공동체의 혁신을 통해 무한성장을 만들어내는 도시를 뜻한다.

    공약으로는 '양극화 해소와 착한 성장'으로 더 좋은 일자리 창출, 완주군 경제성장진흥원 설립, 국회의원 100명의 명예 군민 선정, 청년 기본소득·농민수당·보훈 수당의 신설·확대 등을 제시했다.

    '직원에게 폭언과 갑질을 한 송 의장을 징계하라'고 국가인권위원회가 지난달 말 권고한 데 대해 송 의장은 "도민에게 실망을 끼쳐 유감"이라면서 "인권위 결정을 수용할 수 없다.

    행정심판을 비롯해 법이 허용한 모든 절차를 밟아 억울함을 호소하겠다"고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

    송 의장은 5월쯤 의장과 의원직을 사퇴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수능 직후 "재수할래"…'16만 N수생' 예고한 뜻밖의 이유

      202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서 'N수생'(수능 재응시자) 규모가 16만명대 초반까지 늘어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2026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선발 인원은 전년 대비 감소했지만, 지원과 탈...

    2. 2

      62만원 주려다 130억…실수로 꽂힌 비트코인 '꿀꺽' 가능할까

      빗썸이 오(誤)지급한 비트코인을 남김없이 회수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일부 고객이 반환 요청을 거절할 경우에 대비해 법적 대응도 물밑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빗썸은 지난 6일 오후 7시 랜덤박스 ...

    3. 3

      [포토] 제주폭설…공항에 발묶인 이용객들

      8일 제주국제공항 이용객들이 출발장에서 항공편 운항 재개를 기다리고 있다. 이날 제주 전역에 내린 눈과 강풍으로 총 167편의 항공편이 결항해 승객 1만1000여 명의 발이 묶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