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 수소 충전소 확충·수소 산업 활성화 순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6번째 충전소 가동…생산기지·발전소도 구축
    광주 수소 충전소 확충·수소 산업 활성화 순조
    광주에서 수소 충전 인프라 확충과 수소 산업 활성화 사업이 차츰 구체화하고 있다.

    11일 광주시에 따르면 광주 첫 시내버스 전용 수소 충전소가 이날 북구 장등동 시내버스 공영 차고지에서 운영에 들어갔다.

    국비 42억원, 시비 18억원을 투입한 충전소는 시간당 120㎏, 하루 수소 시내버스 50대 이상을 충전할 수 있는 용량이다.

    광주에서는 진곡, 동곡, 임암, 벽진, 월출에 이어 6번째로 문을 연 수소 충전소다.

    상반기에는 민간 주도 매월 충전소, 하반기에는 벽진 충전소 1기 증설이 완료되며 내년에는 신촌동에도 충전소가 신설된다고 광주시는 전했다.

    광주시는 해마다 20여대 노후 시내버스를 수소 버스로 교체하고 2025년 이전 예정인 첨단 3지구 시내버스 공영 차고지에 2호 수소 버스 충전소를 짓기로 했다.

    광주시는 2020년 한국가스공사, 2021년 한국중부발전·SK가스·두산건설·SK증권 등과 각각 수소 생산기지, 빛고을 수소연료 전지발전소 건설 투자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평동 3차 산단에 들어서는 수소 생산기지는 하루 생산량 4t 규모로 284억원을 투입해 내년 상반기 완공 예정이다.

    광주 수소 충전소 확충·수소 산업 활성화 순조
    빛고을 수소연료 전지발전소는 광주시 제1 하수처리장 유휴부지에 815억원을 투자해 12.32㎿ 용량 발전소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오는 9월 상업 운전에 들어가며 여기서 생산된 열원은 시청 등 상무지구 26개 기관과 아파트 단지 820 가구에 공급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엔비디아 혹평에 '비상'…SK하이닉스 살린 '뜻밖의 행운' 정체 [황정수의 반도체 이슈 짚어보기]

      "벼랑 끝이었다. 모든 것을 해봐야 했다."(HBM2 TF를 이끈 심대용 전 SK하이닉스 부사장, 책 슈퍼 모멘텀)2016년 엔비디아 본사에 갔던 박성욱 당시 SK하이닉스 사장(CEO, 현재 경영자문위원)은 "HBM...

    2. 2

      주식 고액자산가, 올해 어떤 종목 샀나 봤더니

      올해 들어 고액 자산가들은 국내 종목 가운데 삼성전자를 가장 많이 사들인 것으로 알려졌다.16일 KB증권이 새해 들어 지난 9일까지 고액 자산가(증권사 계좌 평균 잔액이 10억원 이상)들이 많이 순매수한 국내 종목을...

    3. 3

      소비세·방위비·휘발유…日 다카이치 3대 '재정 난관'

      다카이치 사나에 정권이 총선 공약으로 내건 ‘식료품 소비세율 2년간 제로’를 향한 검토가 본격화한다. 실현되면 연간 세수가 5조엔가량 감소한다. 일본은 올해 ‘안보 3문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