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노총, 건설산업노조 위원장 조합비 횡령 의혹에 사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노총, 건설산업노조 위원장 조합비 횡령 의혹에 사과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국노총) 전국건설산업노조 위원장이 조합비를 횡령한 혐의로 경찰의 수사를 받는 것과 관련해 한국노총이 사과하고 재발방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노총은 12일 성명에서 "수사 결과가 나와봐야겠지만 언론에 보도된 내용이 상당 부분 신빙성을 갖춘 것으로 보인다"라면서 "가맹조직에서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것은 조직적 수치"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현장 조합원과 국민께 사과드리며 재발을 방지하기 위한 대책을 신속히 마련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전날 충남경찰청 반부패경제수사대는 건설산업노조 위원장 A씨를 업무상 횡령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A씨가 횡령을 저질렀다며 고소장을 제출한 측은 "A씨가 3년여간 노조 계좌 등에서 6억원을 빼돌렸다"라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국 여자친구 살해한 40대 베트남 남성…현행범 체포

      경북 구미경찰서는 10일 살인 혐의로 베트남 국적 40대 남성 A 씨를 현행범으로 긴급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A 씨는 전날 오후 6시20분쯤 구미시 구평동 자신의 원룸에서 여자친구 B 씨(40대)를 흉기로 ...

    2. 2

      "내가 동생 죽였다"→"아빠가 죽였다" 오락가락…이번엔 또

      의붓아들을 때려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계부의 재판 증인석에 선 숨진 피해자의 친형이자 피고인의 또 다른 의붓아들이 그간 진술을 뒤집었다.당초 경찰의 1차 조사에서는 "제가 동생을 죽였다"고 했다가 2차 조사에서는...

    3. 3

      서울대 AMP 총동창회 창립 50주년 기념식 개최…모교 10억 기부

      대한민국 대표 리더십의 산실로 꼽히는 서울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AMP) 총동창회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성대한 기념식을 열고 '새로운 100년'을 향한 도약을 선언했다.서울대 AMP 총동창회는 10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