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프리서치,젯블루 언더퍼폼으로 투자의견 하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6억달러 규모 스피릿 항공 인수 부정적 효과
    고비용 구조로 합병시 주당순이익 희석 예상
    울프 리서치는 항공사 젯블루의 스피릿항공 인수가 큰 의미가 없다며 동종업계평균 '피어퍼폼'에서 동종업계보다 낮은 ‘언더퍼폼’으로 투자의견을 하향조정했다. 주당 목표가는 10달러로 낮췄다. 이는 현주가보다도 17% 낮은 수준이다.



    12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울프리서치는 36억달러규모에 달하는 젯블루항공(티커:JBLU)의 스피릿항공 인수가 이 회사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며 투자 의견을 이같이 낮췄다.

    울프 리서치 분석가 스콧 그룹은 이 날 고객에 보낸 메모에서 “스피릿항공 합병으로 젯블루는 EPS(주당순이익)가 40% 희석될 것으로 예상하며 파일럿 비용은 추후에 더 높아질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이미 젯블루는 항공사중 비용구조가 가장 열악한 수준이라고 이 분석가는 밝혔다.

    젯블루는 지난주 스피릿 항공 인수에 36억 달러의 현금을 제안하면서 프론티어 항공과 입찰 경쟁을 벌였다. 젯블루항공이 인수에 성공하고 규제당국의 승인이 나면 이 회사는 할인 항공사 영역에 진출하게 된다.

    젯블루의 스피릿항공 인수 제안이 공개된 후 젯블루 주가는 18% 하락했다.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압박하는 美, 장기전 대비하나…이란은 "제재 완화해야"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이란과의 두 번째 회담을 앞두고 압박 수위를 끌어올리고 있다. 항공모함을 추가로 중동에 전개한 데 이어 트럼프 대통령이 이란 정권 교체까지 거론하면서 중동 내 긴장이 다시 고조되는 분위기...

    2. 2

      ‘대부’의 명배우 로버트 듀발, 향년 95세로 별세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미국 배우 로버트 듀발이 향년 95세로 별세했다. AP통신에 따르면 듀발은 16일(현지시간) 미국 버지니아주 미들버그 자택에서 평화롭게 눈을 감았다.1931년생인 듀발은 1960년대 초 영화계에 ...

    3. 3

      "키 183㎝ 남자 만날래?"…中 '전 애인 추천' 열풍 부는 이유

      중국 청년층을 중심으로 과거 연인을 구직자처럼 묘사해 소개하는 이른바 '전 애인 추천' 방식의 데이팅 문화가 퍼지고 있다. 특히 결별한 상대의 장단점, 연애 이력 등을 정리해 타인에게 공유하는 형태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