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북도, 관광 분야 공모 사업 9개 선정…국비 96억 확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북도, 관광 분야 공모 사업 9개 선정…국비 96억 확보
    경북도는 올해 정부의 관광 분야 주요 공모에 9개 사업이 잇달아 선정돼 국비 96억 원을 확보했다고 12일 밝혔다.

    공모에 뽑힌 사업은 관광기업지원센터 구축, 스마트 관광도시 조성, 노후 관광시설 재생, 산업관광 육성, 생활 관광 활성화, 전통 한옥 브랜드화, 야영장 안전 위생 보수, 야영장 화재 안정성 확보,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이다.

    관광기업지원센터는 2026년까지 경주에 만든다.

    센터는 지역 관광기업에 입주공간을 제공하고 관광 창업 발굴·육성, 관광기업 혁신성장 지원, 콘텐츠 개발 및 전문인력 육성 등을 한다.

    젊은 층이 많이 찾는 경주 황리단길에는 스마트 관광 도시 조성사업을 한다.

    국내외 여행자 누구나 쉽게 숙박·교통·음식 등 관광 정보를 얻고 예약·결제할 수 있도록 한다.

    관광사업자도 쉽게 상품을 올리고 통합·관리 할 수 있게 한다.

    전통 한옥 브랜드화 사업은 한옥에서 전통음식, 한복, 국악 음악회, 춤 등 다양한 체험·공연 프로그램을 운영해 체류형 관광을 활성화한다.

    도는 앞으로 신규 사업 발굴 등으로 더 많은 공모사업 선정과 국비 확보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공모에 뽑힌 사업이 조기에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며 "국비 확보에도 적극 노력해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현안을 신속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북한산 산불 진화 중…종로구 "인근 주민 안전 유의"

      21일 오후 7시 25분께 서울 종로구 북한산에서 산불이 발생했다.종로구는 "구기동 산 5-1 북한산 연화사 및 금산사 주변에 산불이 발생했다"며 인근 주민은 안전에 유의해달라는 내용의 안전안내 문자를 보냈다.산림청...

    2. 2

      '尹 무기징역 선고' 지귀연, 교통사고 등 민사 사건 맡는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한 지귀연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 부장판사가 교통사고나 산업재해 관련한 민사 사건을 담당하게 됐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방법은 지난 1...

    3. 3

      산불 조심 기간에 산림청장 '공석'…음주운전 면직에 '당혹'

      산불 조심 기간에 산불 대응 부처 컨트럴타워인 김인호 산림청장이 음주운전으로 직권 면직됐다. 산림청 내부에서도 당혹스러워하는 기류가 읽힌다.21일 이재명 대통령은 김인호 산림청장의 위법 행위가 발견됐다며 직권면직 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