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13∼15일 고양 킨텍스서 열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터키 등 17개국 42개사 해외바이어 참여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13∼15일 고양 킨텍스서 열려
    공공조달 종합박람회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2'가 우수 조달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13~15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12일 조달청에 따르면 이번 엑스포에는 미국, 터키 등 17개국의 42개 사 해외바이어가 참여해 국내 조달기업과 1대 1 수출 상담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미국, 캐나다 등 4개국 7개 사와 수출계약식도 열린다.

    혁신성장관에서는 인공지능(AI) 연동 스마트소화기, 모듈식 학교 등 혁신조달 경진대회 수상 제품과 지능형 로봇 제품 등 다양한 혁신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기술마켓공동관, 공공판로 육성관을 마련해 각 공공기관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혁신제품들도 전시한다.

    창업·벤처기업 전용 쇼핑몰인 '벤처나라' 등록 기업 제품으로 구성된 창업벤처청년기업관에서는 이들 기업의 아이디어가 담긴 신제품을 살펴볼 수 있다.

    이외에도 전기전자관, 사무기기관, 기계장치관, 건설환경관, 안전제품관 등 총 13개 전시관이 설치돼 관심 제품군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부대행사로 역대 가장 큰 규모의 공공 구매상담회를 마련해 국내 판로 확대 지원을 강화하고, 해외 바이어 초청 온라인 상담회도 열어 글로벌 조달시장 공략의 기회로 활용한다.

    '공공조달을 통한 경제회복과 미래준비'를 주제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관계자 등 국내외 조달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국제조달워크숍을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우수 중소기업들의 혁신제품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조달시장에도 많이 진출해 혁신성장의 동력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우 대신 싼맛에 즐겨 먹었는데"…미국산 소고기의 배신

      미국 소고기 가격이 사상 최고가에 근접하고 있다. 소 사육 마릿수가 75년 만에 가장 적은 수준까지 떨어져 공급 부족이 극심해진 결과다. 국내 수입 소고기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는 미국산 소고기값이 오르면서 밥상물가를...

    2. 2

      출산율 반등의 기적…2024년에 아이 낳은 집들은 달랐다 [남정민의 정책레시피]

      2024년 연간 합계출산율은 0.75명입니다. 계속해서 내리막길을 걷던 합계출산율이 9년 만에 다시 올라간 해였죠.2024년 출산율이 반등한 근본적인 이유는 인구구조에 있습니다. 한 해 70만 명씩 태어나던...

    3. 3

      빌린 돈 못 갚는 중소기업 급증…기보 대위변제 '사상 최대'

      중소기업이 은행 대출을 상환하지 못해 보증기관이 대신 갚아준 규모가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15일 국회 재정경제기획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박성훈 의원이 기술보증기금(기보)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기보의 중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