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깨끗한 여의도 벚꽃길 만들자…영등포구, 주민과 쓰레기 줍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깨끗한 여의도 벚꽃길 만들자…영등포구, 주민과 쓰레기 줍기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 여의동 주민센터는 관내 직능단체 회원이나 지역주민과 함께 여의도 벚꽃길 쓰레기를 줍는 '스프링깅' 활동을 한다고 12일 밝혔다.

    스프링깅은 봄(spring)과 산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을 합성해 만든 단어로, 봄꽃 길을 걸으며 거리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스프링깅은 여의동에서 활동하는 직능단체가 다음 순서로 활동에 나설 사람들을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날 오전에는 자원봉사연합회 회원 12명, 오후에는 주민자치회 회원 10명이 거리에 버려진 쓰레기를 주웠다.

    또 행인들에게 쓰레기 무단 투기 금지와 개인위생 준수를 당부하는 질서유지 캠페인을 벌였다.

    스프링깅 활동은 15일까지 여의나루역을 시작으로 천주교 여의도성당, 63스퀘어, 샛강역 등을 거쳐 윤중초·중학교까지 3㎞ 구간의 봄꽃 길에서 이뤄진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격차 더 벌어져…차기 서울시장 정원오 50.5%, 오세훈40.3%

      6·3 자방선거를 4개월여 앞둔 가운데 차기 서울시장 후보 선호도 조사에서 정원오 성동구청장이 오세훈 서울시장을 오차범위 밖에서 앞섰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발표됐다.여론 조사 기관 조원씨앤아이가 스트레이트...

    2. 2

      北 "어제 대구경 방사포 시험사격"…김정은 "핵 억제력 고도화"

      북한은 지난 27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참관한 가운데 성능을 개량한 대구경 방사포 무기체계를 시험사격했다고 밝혔다.조선중앙통신은 28일 "미사일총국은 27일 새로운 기술이 도입된 갱신형 대구경 방사포 무기체계의...

    3. 3

      [속보] 김정은 "9차 당대회서 핵억제력 강화 위한 다음 구상 천명"

      김정은 "9차 당대회서 핵억제력 강화 위한 다음 구상 천명"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