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레이팅, 코인 평가결과 빌드업(BUP) "투자검토대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BUP 가상자산 인증평가 실시 결과
    코레이팅, 코인 평가결과 빌드업(BUP) "투자검토대상"
    디지털자산 인증평가 서비스 KORating(코레이팅)이 빌드업(BUP) 프로젝트에 대해 BB- 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코레이팅은 최근 인증심사 평가위원회를 개최하고 빌드업 프로젝트에 BB- 등급을 부여하고, '투자검토대상 보통'으로 결과를 발표했다.

    빌드업은 지오그룹의 지오모네다에 의해 개발된 블록체인 기반의 실물 부동산 연계 플랫폼이다.

    유틸리티 토큰으로 출발하여, AR·게임·메타버스 등 가상공간으로 사업영역을 확대 중에 있다.

    재단의 모체가 건설분야인 점을 특화해, 부동산 기반의 실물에서 가상세계까지 영역확장, 최종적으로 메인넷 생태계 확대를 목표로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다.

    전문평가단은 빌드업 프로젝트는 "실물자산과 연계된 점에서 특화성이 있고, 프로젝트 활성화시에 시장 내에서 효용성 및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했다."라고 전했다.

    토큰 이코노미 구축과 메타버스 및 NFT 영역까지 확장성에 있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나, 온체인상 실물에 비해 시세가 저평가되어 있고, 자금 흐름상 수익보다는 손실인 부분은 감점 요인으로 작용했다.

    자세한 평가내용은 코레이팅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경제TV블록체인팀 blockchain@wowtv.co.kr

    ADVERTISEMENT

    1. 1

      "손주 만지던 할머니가 로봇이었다니…" 첫 등장에 '대충격' [차이나 워치]

      올해 중국 중앙방송(CCTV) 춘제 특집 갈라쇼인 춘완은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이 장악했다. 역대 가장 많은 로봇이 무대에 등장했을 뿐만 아니라 기술력·일상 침투력 측면에서도 '중국의 로봇 굴기...

    2. 2

      요즘 누가 예금하나…증시 초호황에 은행들 "10% 이자 드려요"

      전례없는 증시 초호황에 올해도 코스피200 지수를 추종하는 지수연동예금(ELD)이 은행권에서 쏟아지고 있다. 은행들은 최고 연 10%대 금리를 내세워 ‘예테크’(예금+재테크)족 공략에 한창이다....

    3. 3

      'MZ 필수코스' 너도나도 뛰어들더니…"장사 접어요" 눈물

      '인생네컷'으로 대표되는 즉석 사진관의 매출이 3000억원을 넘어선 가운데 폐업 건수는 4년 새 3.5배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창업 진입 장벽이 낮아 점포가 빠르게 늘었지만 경쟁이 심화하면서 문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