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7월 첫째주 '여성기업 주간' 지정…올해 첫 행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7월 첫째주 '여성기업 주간' 지정…올해 첫 행사
    올해부터 7월 첫째 주가 '여성기업 주간'으로 지정돼 포상식 등 기념행사가 열린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이런 내용을 담은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안이 12일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7월 첫째 주를 여성기업 주간으로 지정해 기념행사, 유공자 포상, 인식개선 홍보 활동 등이 진행된다.

    여성기업은 여성이 실질적으로 소유하거나 경영하는 기업을 말한다.

    김희천 중기부 중소기업정책관은 "여성기업 주간 행사를 통해 경제발전에 기여한 여성 기업인들에게 포상 등을 할 계획"이라며 "올해가 첫 행사인 만큼 관련 단체와 협력해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

    개정 시행령에는 여성기업의 범위에 사회적협동조합과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을 포함하는 내용도 담겼다.

    기존에는 여성기업의 범위에 협동조합은 포함되지만, 비영리 사회적협동조합과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은 대상에서 제외돼 형평성 문제가 제기돼 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재산 385억’ 금감원장, 어떤 주식에 투자했나 봤더니…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이 총 385억원의 재산을 신고했다. 이 원장은 지난해 8월 취임 전 LG디스플레이, 기업은행, 우리금융지주 등 국내 주식에 총 10억원가량을 투자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리커젼파마슈티컬스,...

    2. 2

      값싼 베네수 원유 수입 막힌 中…K정유·석화업계 웃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 석유산업 장악에 나서자 한국 정유·석유화학업계가 몰래 웃음을 짓고 있다. 20년간 베네수엘라 석유 시장을 장악한 중국 정유·석유화학 기업의 영향력이 축...

    3. 3

      한화에어로 '천무' 노르웨이 뚫었다…美 제치고 2.8조 수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노르웨이 육군이 추진하는 2조8000억원 규모의 차세대 장거리 정밀화력 체계(LRPFS) 사업 수주에 성공했다. 미국 록히드마틴의 하이마스(HIMARS)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