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드림캐쳐, 정규 2집 美 포함 아이튠즈 20개 지역 톱 앨범 차트 1위…무서운 글로벌 성장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드림캐쳐, 정규 2집 美 포함 아이튠즈 20개 지역 톱 앨범 차트 1위…무서운 글로벌 성장세


    그룹 드림캐쳐가 미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다.

    13일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아이튠즈에 따르면, 지난 12일 발매된 드림캐쳐의 정규 2집 'Apocalypse : Save us(아포칼립스 : 세이브 어스)'는 미국, 호주, 브라질, 캐나다, 프랑스, 홍콩, 말레이시아, 페루, 폴란드, 사우디아라비아, 스페인, 스웨덴, 터키, 베트남, 루마니아, 에콰도르, 라트비아, 몰도바, 바레인, 브루네이 다루살람 등 20개 지역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에서도 미국을 비롯한 8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미국 톱 앨범 차트 1위는 올해 활동한 국내 걸그룹 중 최초이자 역대 걸그룹 다섯 번째에 해당하는 기록으로, 드림캐쳐는 9개월 만의 신보를 통해 놀라운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타이틀곡 'MAISON(메종)'은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몰도바 1위를 비롯해 7개 지역 톱10에 오르는가 하면, 아이튠즈 K-POP 송 차트에서 미국, 영국, 호주, 뉴질랜드 등 4개 지역에서 정상을 차지하며 전 세계적인 관심을 증명했다. 'MAISON'은 발매 직후 벅스뮤직 실시간 차트에서도 1위에 오르며 국내 팬들 역시 사로잡았다.

    팬들은 "드림캐쳐는 세계 트렌드다" "데뷔 후 꾸준히 주제 의식 강한 곡을 해내고 있는 드림캐쳐가 가요계 보물이다" "드림캐쳐의 창의성은 위대하다" "우리 삶에 메시지를 던지는 훌륭한 앨범" 등 찬사를 보냈다.

    이처럼 드림캐쳐는 컴백과 동시에 글로벌 차트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빛낼 뿐만 아니라, 자신들만의 색깔로 다양한 호평을 얻으며 앞으로의 활동에 더욱 기대감을 높였다.

    드림캐쳐가 9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 'Apocalypse : Save us'는 'Apocalypse' 3부작의 포문을 여는 앨범이다. 어지러운 세계에서 모두를 위해 더 나은 방향으로의 도약을 꿈꾸는 드림캐쳐의 메시지를 담아냈다.

    타이틀곡 'MAISON'은 환경을 파괴하는 행동에 무색함 없는 '그대'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대체불가한 드림캐쳐표 퍼포먼스를 통해 벌써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지난 12일 컴백한 드림캐쳐는 전 세계적인 관심 속 타이틀곡 'MAISON' 활동을 이어간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ADVERTISEMENT

    1. 1

      심은경은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그저 존재했다 [김예랑의 씬터뷰]

      배우 심은경은 익숙함을 내려놓고 낯선 세계로 향했다. 한국 영화계에서 일찌감치 연기력을 인정받은 그는 전성기의 한가운데서 일본행을 택했고, 그 선택은 영화 '신문기자'(2019)를 통해 일본 아카데미상...

    2. 2

      한지민·안보현, 따뜻한 마음…크리스마스 앞두고 1억씩 기부

      배우 한지민과 안보현이 연말을 앞두고 잇따라 의미 있는 기부 소식을 전하며 따뜻한 울림을 전하고 있다. 각자의 자리에서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온 두 사람의 행보는 선한 영향력의 모범으로 주목받고 있다.24일 소속사에...

    3. 3

      추영우 "연출가의 더 나은 소품이 되려고 합니다" [김예랑의 씬터뷰]

      담담한 말투였다. 스크린 데뷔작 개봉을 앞둔 소감도, 작품에 대한 이야기도 조심스러웠다. 하지만 이야기가 이어질수록 얼굴에는 기대감과 설렘이 불쑥불쑥 드러났다. "큰 화면에 제 얼굴이 나오는 게 로망이었거든요." 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