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HK이노엔 "위식도역류질환약 '케이캡', 중국 품목허가 획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HK이노엔 "위식도역류질환약 '케이캡', 중국 품목허가 획득"
    HK이노엔은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성분명 테고프라잔)이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에서 품목허가를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중국 허가 적응증(치료범위)은 미란성 식도염이다.

    HK이노엔은 2015년 중국 파트너사인 뤄신과 9천500만달러(약 1천168억원) 규모의 기술수출 계약을 맺었다.

    뤄신은 2017년 임상 1상 시험을 시작해 2020년 말 중국 보건당국에 품목허가 신청을 제출했다.

    중국 시장에 올해 2분기 중 출시 예정인 케이캡정은 '큰 즐거움을 돕는다'는 의미의 현지명 '타이신짠'으로 발매될 예정이며, 케이캡의 중국 내 독점 판매권을 가진 뤄신이 생산과 유통을 담당한다.

    뤄신은 중국 소화기 분야 전문 회사로, 대규모 영업망과 현지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갖추고 있다.

    타이신짠의 적응증을 십이지장궤양,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제균 등으로 넓히면서 기존 정제에 이어 향후 주사제까지 제형을 확대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홍석환의 인사 잘하는 남자] 성과 점검과 피드백

      잃어버린 목표대부분 기업들은 연말에 사업계획을 작성해 보고하고 확정한다. 이것도 부족해 신년사에 그 해 해야 할 중점 과제와 마음가짐에 대해 다짐을 한다. 그리고 1월, 당연히 해야 할 당해연도 목표에 대한 실적과 ...

    2. 2

      고영, 4분기 영업이익 전분기 대비 48% 증가

      고영테크놀러지(고영)가 지난해 4분기 매출액 691억원, 영업이익 69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6%, 직전 분기 대비 15% 증가했다. 영업이익도 전년 동...

    3. 3

      [단독] '月 10만원 암보험' 팔면 설계사에 340만원 떼어줬다

      보험회사가 설계사, 법인보험대리점(GA) 등에 상품 판매를 대가로 지급한 수수료가 최근 5년 새 세 배 폭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보험 수수료가 소비자 부담으로 전가될 것이라는 지적이 나온다.2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