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카카오뱅크, 원화대출 성장 정상화 기대"-대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카카오뱅크)
    (사진=카카오뱅크)
    대신증권은 카카오뱅크에 대해 그동안 둔화됐던 원화대출 성장이 정상화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5만2000원을 모두 유지했다.

    박혜진 대신증권 연구원은 14일 "올해 2월 주택담보대출이 출시됐고 규제가 완화되며 기업대출이 가능해짐에 따라 소호대출상품도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라며 "펀드판매 라이선스 취득도 예정돼 있어 수수료이익 증가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뱅크의 1분기 순이익은 667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컨센서스(776억원)를 14.1% 하회한 수치다. 순이자마진(NIM)은 전 분기 1.98%에서 2~3bp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1분기 원화대출은 소폭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전월세 대출은 성장하지만 업계전체적으로 1분기 가계신용대출이 역성장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중금리 대출은 여전히 양호한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박 연구원은 "플랫폼 및 수수료 이익이 포함되는 비이자이익은 129억원으로 연계대출에서 피플펀드 등 개인간거래(P2P)대출 관련 제휴사가 늘어나며 증가할 전망"이라며 "판관비 역시 성과급 반영이 소멸되면서 전분기 대비 감소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카카오뱅크, 탱크옥션과 법원 경매 정보제공 계약

      카카오뱅크는 부동산 경매·공매 정보를 제공하는 탱크옥션과 법원 경매 정보 제공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에 연체가 발생해 법원 경매를 통한 채권 회수가 진행되는 경우, 탱크옥션...

    2. 2

      시중은행 대출은 줄었는데…인뱅만 '2조원' 늘어난 까닭

      시중은행의 가계대출이 석 달째 감소한 가운데 인터넷은행의 대출은 오히려 2조6000억원이 증가했다. 금리인상기에도 중저신용자들의 대출이 대폭 확대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8일 금융권에 따르면 카카오뱅크와 케이...

    3. 3

      카카오뱅크 "9억원 초과 아파트도 주택담보대출 됩니다"

      앞으로 집값이 9억원을 초과하는 수도권 아파트에 대한 주택담보대출도 카카오뱅크에서 비대면으로 받을 수 있다. 대출액도 최대 10억원까지 가능하다.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는 5일 주택담보대출의 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