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침] 경제(편의점 대여 서비스 통했다…CU, 픽앤픽 서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편의점 대여 서비스 통했다…CU, 픽앤픽 서비스 확대
    [고침] 경제(편의점 대여 서비스 통했다…CU, 픽앤픽 서비…)
    편의점 CU는 미용기기와 캠핑장비 등을 대여해 주는 '픽앤픽' 서비스가 도입 3개월 만에 이용자가 큰 폭으로 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픽앤픽은 CU 매장에서 300여 종의 상품을 최소 3일간 대여해서 사용해볼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 1월 CU가 렌털 서비스 스타트업 '어라운더블'과 손잡고 5개 매장에 우선 도입했는데 이용 건수가 석 달 만에 5배로 늘고 홈페이지 가입자 수도 12배로 증가했다.

    특히 MZ세대가 이용에 호의적이었다.

    연령대별로 이용자를 분석하면 20대가 27.3%, 30대가 41.6%로 10명 중 약 7명이 2030 세대였다.

    가장 많이 대여한 제품은 최근 품절 대란을 일으킨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였고, 갤럭시 워치와 아이패드 등 스마트 기기가 전체의 38.8%를 차지했다.

    어라운더블은 이용자가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해 휴대용 빔프로젝터와 골프클럽 세트 등을 추가해 대여 가능 제품 구색을 강화했다.

    CU도 대여 가능 매장을 기존 5개에서 수도권 40개점으로 확대한다.

    서비스 이용 가능 매장은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포켓 CU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제주폭설…공항에 발묶인 이용객들

      8일 제주국제공항 이용객들이 출발장에서 항공편 운항 재개를 기다리고 있다. 이날 제주 전역에 내린 눈과 강풍으로 총 167편의 항공편이 결항해 승객 1만1000여 명의 발이 묶였다.  연합뉴스

    2. 2

      [속보] 산림청 "경주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 진화 완료"

      경북 경주시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이 20시간여만에 진화됐다.산림 당국은 산불 발생 이틀째인 8일 오후 6시 문무대왕면 입천리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 주불 진화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지난 7일 오후 9시 40분께 입천리 ...

    3. 3

      등록금·취업 보장에도…지방 계약학과 안간다

      졸업 후 연계 기업 취업을 보장하는 대학 계약학과 지원에 양극화가 심화하고 있다. 수도권의 대기업 계약학과는 갈수록 인기가 치솟는 것과 달리 일부 지방대 계약학과는 지원자가 없어 학생을 충원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