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한변협, 국회 연일 방문해 '검수완박' 우려 표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한변협, 국회 연일 방문해 '검수완박' 우려 표명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이종엽)가 연일 국회를 찾아 더불어민주당이 이달 내 처리를 추진하고 있는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 추진에 대한 우려를 전달한다.

    14일 변협에 따르면 이 협회장과 김영훈 부협회장, 이임성 전국지방변호사회장협의회 회장은 전날 국회를 방문해 김상희 국회 부의장,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 국민의힘 유상범 의원을 예방했다.

    변협 측은 "검수완박이 국가 형사사법 체계의 근간을 바꾸는 중대한 사안으로, 성급하게 추진할 내용이 아니라는 점과 형사법 전문가 등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는 등 국민적 합의가 필요하다는 점을 설명했다"고 밝혔다.

    경제사건 등에서 수사 공백으로 인한 국민의 피해가 발생해서는 안 된다는 입장도 전했다.

    변협은 이날도 정진석 국회부의장을 예방해 검수완박 입법에 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변협은 박병석 국회의장,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 박광온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에게도 방문 요청을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진숙, 대구시장 출마 선언 "박정희 결단·추진력으로 도약 이끈다"

      이진숙 전 방송통신위원장이 대구시장 선거에 출마한다고 선언했다.이 전 위원장은 12일 오후 대구 국채보상기념공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채보상운동 발원지이자 산업화 정신 뿌리인 대구의 위풍당당한 부활을 선언한다"며 ...

    2. 2

      국방부, '계엄 관련 의혹' 주성운 지작사령관 직무배제·수사의뢰

      주성운 육군 지상작전사령관(대장)이 12·3 비상계엄 연루 의혹으로 직무에서 배제됐다.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12일 '헌법존중 정부혁신 TF 활동 결과' 브리핑에서 "현 지작사령관, 계엄 당...

    3. 3

      '민주당 돈봉투 의혹' 이성만 무죄 확정…"위법수집증거"

      더불어민주당 2021년 전당대회 돈봉투 사건으로 재판에 넘겨진 이성만 전 무소속 의원에게 무죄가 확정됐다.대법원 3부(주심 이숙연 대법관)는 12일 정치자금법과 정당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이 전 의원에게 무죄를 선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