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신평, HMM 신용등급 'BBB-'→'BBB' 상향 조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신평, HMM 신용등급 'BBB-'→'BBB' 상향 조정
    한국신용평가는 HMM의 신용등급을 'BBB-'에서 'BBB'로 상향 조정하고 등급 전망 '긍정적'을 유지한다고 14일 밝혔다.

    한신평은 "작년 4분기에 역대 최고 분기 실적을 기록하는 등 우수한 영업실적을 지속하고 있다"며 "올해도 전반적으로 우호적인 컨테이너 시황에 확대된 이익 창출력과 재무 안정성 개선 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한다"고 신용등급 상향 배경을 설명했다.

    HMM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4조4천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21.4% 늘고, 영업이익은 2조7천억원으로 375.9% 증가했다.

    실적에 대해 한신평은 "우호적인 컨테이너 시황이 이어지는 가운데 대형선 위주의 선대 구성으로 고운임 수혜를 크게 누린 결과"라며 "부채 비율이 전 분기보다 27%포인트 감소하는 등 재무 안정성도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됐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물류 시스템 병목 현상이 단기간에 해결되기 어려운 점을 고려하면 향후 운임이 급격하게 하락할 가능성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앞서 나이스신용평가도 지난해 양호한 실적을 낸 HMM의 신용등급을 'BBB-'에서 'BBB'로 상향 조정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중진공, 산업지능화협회와 손잡고 中企 AI 인력양성 나선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은 한국산업지능화협회(이하 KOIIA)와 지난 6일(금) 서울에 소재한 KOIIA 본부에서 ‘중소벤처기업의 인공지능(A...

    2. 2

      이규석 사장 "협력사 기술력이 곧 모비스의 경쟁력"

      현대모비스는 지난 6∼7일 제주 해비치 호텔에서 주요 협력사 대표 230여명을 초청해 '2026 파트너스 데이'를 열었다고 9일 밝혔다.이규석 현대모비스 사장은 이번 행사에서 “협력사...

    3. 3

      금감원, 검사·제재 관행 전면 수술…"금융소비자보호 원년"

      금융감독원이 올해를 금융소비자 최우선 감독체계 정착의 원년으로 삼고 검사·제재 관행 전반을 손질하는 한편 금융시장 안정과 디지털 리스크 대응을 강화한다.이찬진 금감원장은 9일 서울 여의도 본원에서 기자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