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전시, 관광분야 스타트업 공모…10개 안팎 선발해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전시, 관광분야 스타트업 공모…10개 안팎 선발해 지원
    대전시와 대전관광공사는 지역 관광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020 대전·세종 관광 스타트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다음달 13일까지 대전·세종에 등록 예정인 관광 관련 예비창업자(기업) 또는 3년 이내 초기 창업자(기업), 3년 이상 된 지역 특화 창업자(기업)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공모는 기술 혁신형과 지역 특화콘텐츠형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기술 혁신형에는 첨단 기술을 활용한 관광프로그램을 만드는 등 IT 기술 자체가 수익모델인 사업, 체험 콘텐츠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사업 등이 포함된다.

    지역특화 소재를 활용한 관광 상품, 지역의 특정 테마와 연계된 콘텐츠를 관광자원으로 활용한 사업은 지역 특화 부문에 참여하면 된다.

    시는 사업성, 사업 수행 능력, 기술성, 지역 특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오는 6월 10개 내외의 스타트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 평가점수 상위 5개 기업에는 사업화 자금 3천만원을 지급하고, 선정된 모든 기업에는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에 입주할 수 있는 공간과 기술 고도화, 네트워크 구축, 홍보 등을 지원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덕신EPC, 제4회 건축안전 장학생 200명에 4억원 지원

      덕신EPC는 4일 천안 무봉글로벌아트홀에서 ‘제4회 덕신EPC 건축안전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전국 70개 대학에서 선발된 건축공학 전공 대학생 200명에게 총 4억 원 규모의 장학금...

    2. 2

      LX하우시스, 코리아빌드위크 박람회 참가

      LX하우시스가 4일부터 7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건축박람회 ‘2026 코리아빌드위크’에 참가한다. 봄철 이사·혼수·신학기 성수기 인테리어 리모델링 수요를 ...

    3. 3

      "짐 몇 개 부칠 수 있어?"…대한항공, AI 챗봇 물어보세요

      대한항공은 온라인 고객 상담 서비스 챗봇에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적용한 '대한항공 AI 챗봇'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발표했다.대한항공 AI 챗봇은 항공사 규정 등 방대한 데이터를 학습해 정해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