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재활원 원장과 직원이 횡령·학대 정황"…경찰 수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재활원 원장과 직원이 횡령·학대 정황"…경찰 수사
    장애인 재활원에서 원장과 직원이 장애인들이 일해서 번 돈을 가로채고 특정 장애인을 학대했다는 신고가 들어와 경찰이 수사하고 있다.

    15일 경북 안동경찰서에 따르면 지역 한 재활원 원장이 수년간 원생들이 직업 훈련장에 일하고 번 임금 일부를 횡령한 혐의를 포착해 조사하고 있다.

    원장 A씨는 재활원 원생 중 4명이 수년간 지역 나눔공동체 등 직업 훈련장에서 일하고 번 임금 가운데 수천만원을 횡령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또 이 재활원 직원 B씨가 30대 초반 원생 C씨를 상습적으로 학대했다는 제보를 받고 조사 중이다.

    B씨는 중증 지적장애인인 C씨를 수년간 상습적으로 폭행하거나 괴롭히는 등 학대한 혐의를 받는다.

    안동지역 장애인 단체 등은 지난 14일 시청 앞에 모여 "해당 재활원을 폐쇄하고 가해자를 엄벌하는 한편 근본적인 장애인 자립생활 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다 쿠팡 넘어가고 여긴 안 와요"…눈 돌리면 공실 '한숨' [현장+]

      "요즘 밸런타인은 없어요."지난 11일 오후 서울 중구 주교동 방산시장에서 베이킹 재료를 판매하는 60대 A씨는 '밸런타인데이 대목'이 있냐는 질문에 손을 휘저으면서 이같이 말했다. 밸런타인데이 특수가...

    2. 2

      [김성훈의 지속 가능한 공간] 가장 로컬한 것이 가장 글로벌하다…BTS로 이어진 '아리랑'

      선진국의 문화, 우리에게 있는가2021년, 대한민국은 유엔무역개발회의(UNCTAD) 개발도상국에서 선진국 그룹으로 지위를 변경했다. UNCTAD 설립 57년 만에 최초의 일이다. 세계 10위권 GDP, 높은 소득 수...

    3. 3

      [속보] 경찰, 김용원 전 인권위 상임위원 강요미수 혐의 불구속 송치

      경찰이 채상병 사건과 관련해 직원에게 부당한 각서 작성을 강요한 혐의를 받는 김용원 전 국가인권위원회 상임위원을 13일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순직해병 특검 사건을 넘겨받은 경찰청 '3대 특검 특별수사본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