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배드민턴 女복식 코리아마스터즈 금 예약…결승서 한국팀 맞대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소영-공희용·백하나-이유림 나란히 결승행…男단식 전혁진도 결승에 올라
    개인 자격 출전 김기정-김사랑 깜짝 결승 진출…안세영은 준결승서 탈락
    배드민턴 女복식 코리아마스터즈 금 예약…결승서 한국팀 맞대결
    3년 만에 열린 코리아마스터즈 배드민턴선수권대회 여자 복식 결승전에서 한국 선수들의 맞대결이 성사됐다.

    김소영(인천국제공항)-공희용(전북은행)은 16일 광주 광주여자대학교체육관에서 열린 대회 여자 복식 준결승전에서 엄혜원-김보령(이상 김천시청)을 2-0(21-18 21-9)으로 완파하고 결승에 올랐다.

    도쿄 올림픽 여자 복식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김소영-공희용은 국가대표 출신 엄혜원과 신예 김보령에 맞서 한 수 위 기량을 선보였다.

    1세트 13-16으로 뒤진 상황에서 연속 5점을 내며 승부를 뒤집었고, 이후 끝까지 리드를 지켜내 세트를 따냈다.

    기세가 오른 김소영-공희용은 2세트에선 상대에 단 9점만 허용하며 손쉽게 경기를 마무리했다.

    이어 열린 두 번째 준결승에선 백하나(MG새마을금고)-이유림(삼성생명)이 두웨-리원메이(중국)를 2-1(21-18 19-21 21-16)로 꺾고 결승행을 확정했다.

    김소영-공희용과 백하나-이유림의 결승전은 17일 오후 2시께 같은 장소에서 치러진다.

    배드민턴 女복식 코리아마스터즈 금 예약…결승서 한국팀 맞대결
    남자 단식에선 국가대표 전혁진(요넥스)이 5년 만에 결승에 진출했다.

    전혁진은 준결승전에서 싯티콤 탐마신(태국)을 2-0(21-18 21-15)으로 제압했다.

    전혁진은 1세트 6-6 동점 상황에서 연속 7점을 내면서 경기 주도권을 잡았고, 이후 싯티콤의 추격을 허용하지 않으며 세트를 따냈다.

    접전이 벌어진 2세트에서도 전혁진 15-15에서 또다시 연속 6점을 내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지난 2017년 대회서 우승을 차지한 전혁진은 17일 오후 결승전에서 나라오카 고다이(일본)를 상대로 5년 만의 대회 우승에 도전한다.

    남자 복식 김기정-김사랑(이상 밀양시청)도 준결승에서 오카무라 히로키-오노데라 마사유키(일본)에 2-1(22-20 12-21 21-19)로 승리했다.

    국가대표가 아닌 개인 자격으로 이번 대회에 참가한 김기정-김사랑은 8강에서 강력한 우승 후보였던 국가대표팀 서승재(국군체육부대)-강민혁(삼성생명)을 꺾는 이변을 연출하더니 급기야 결승까지 진출하는 기염을 토했다.

    17일 오후에 열리는 결승전에서는 류위천-쉬안이(중국)와 금메달을 놓고 격돌한다.

    배드민턴 女복식 코리아마스터즈 금 예약…결승서 한국팀 맞대결
    지난주 코리아오픈 배드민턴선수권대회서 우승한 여자 단식 안세영(삼성생명)은 준결승전에서 라이벌 허빙자오(중국)에 0-2로 패해 2주 연속 국제대회 결승 진출이 좌절됐다.

    혼합 복식 진용(요넥스)-이유림(삼성생명)도 왕이류-황둥핑(중국)에 0-2로 패해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코리아마스터즈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지난 2019년 대회 이후 3년 만에 열렸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소매치기' 악명 높더니…올림픽 선수단 숙소도 털렸다 [2026 밀라노올림픽]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에 참가한 이스라엘봅슬레이 대표팀 숙소에 강도가 침입하는 사태가 발생했다. 이번 사건으로 개최국인 이탈리아의 고질적인 치안 문제가 다시 수면 위로 떠 올랐다.이스라엘 봅슬레이팀...

    2. 2

      "비주얼과 실력 겸비"…피겨 차준환, '가장 잘생긴 선수' 1위 [2026 밀라노올림픽]

      패션 잡지 보그 홍콩판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에 출전하는 남자 선수 중 한국 피겨 스케이팅 남자 싱글의 '간판' 차준환(서울시청)을 미남 선수 1순위로 선정했다.보그 ...

    3. 3

      차준환, 피겨 단체 쇼트서 점프 실수…한국 프리 진출 실패 [2026 밀라노올림픽]

      피겨 스케이팅 남자 싱글 에이스 차준환(서울시청)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 첫 무대에서 아쉬운 연기를 펼쳤다.차준환은 8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아이스스케이팅 아레나에서 열린 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