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 용인시, 마케팅 시장 능동적 대응 위해 '인플루언서 15명 위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용인시는 시장 접견실에서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돕는 수출 멘토와 인플루언서 15명을 선발해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 이후 온라인과 이커머스 중심으로 바꾼 마케팅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다.


    시는 지난 3월 중소기업의 수출 실무를 돕기 위해 수출·경영 전문가 3명을 수출 멘토로 선발했다. 또 코로나 이후 온라인과 이커머스 중심으로 바꾼 마케팅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시민 인플루언서 12명을 선발했다.

    수출 멘토 3명은 오는 12월까지 관련 기업에 순차적으로 파견돼 수출·경영 관련 실무와 컨설팅을 진행한다.

    시민 인플루언서들은 12월까지 매월 신청 기업에서 제공 받은 물품, 서비스 등을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을 통해 홍보한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위촉장 수여식에서 중소기업이 살아야 경제도 살아나는 만큼 여러분들의 역할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며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적극 활용해 관내 기업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수출 멘토와 인플루언서는 각각 고용노동부 신중년경력형 일자리 사업과 경기도 일자리 정책마켓 공모에 2년 연속 선정돼 추진하는 수출형 일자리 사업이다.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돕는 것은 물론 은퇴한 중장년층과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정책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용인시는 지난 2016년부터 2020년까지 5년 연속 경기도 수출 실적 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무역수지 112억 달러를 기록하며 경기도 무역수지 실적 1위를 달성했다.용인=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성복동 연결 '터널공사 현장. 점검

      경기 용인시는 백군기 시장이 수지구 신봉동과 성복동을 연결하는 터널 공사현장을 점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터널은 수지구 신봉동 광교산자이아파트사거리와 성복동 수지자이2차아파트 교차로를 잇는 도로(용인도시계획도로 중...

    2. 2

      경기 용인시, 올해 '경기도종합체육대회' 등 4개 체육대회 일정 확정

      경기 용인시는 코로나19로 하반기로 연기됐던 ‘2022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의 개최 일정을 확정했다. 시는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 2022 용인’을 오는...

    3. 3

      경기 용인시, '제9대 평생교육협의회 위원 12명 위촉식' 진행

      백군기 용인시장은 6일 시장실에서 제9대 용인시 평생교육협의회 위원 위촉식을 진행했다.용인시 제공경기 용인시가 ‘제9대 용인시 평생교육협의회’ 위원 12명을 위촉했다고 6일 밝혔다. 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