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경찰, 알펜시아 입찰 담합 의혹 강원도청 압수수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담당 부서·과장 대상으로 휴대전화·자료 확보
    강원경찰, 알펜시아 입찰 담합 의혹 강원도청 압수수색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를 둘러싼 입찰 담합 의혹과 관련해 경찰이 강원도청 사무실 두 곳을 압수 수색을 하고 본격적인 수사에 나섰다.

    강원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알펜시아 입찰을 담당했던 투자유치과 사무실을 대상으로 압수 수색을 했다.

    또 입찰 당시 투자유치과 과장이었던 A씨가 현재 근무 중인 부서도 포함했다.

    경찰은 압수수색을 통해 A씨의 휴대전화와 관련 서류를 확보했다.

    A씨는 알펜시아 매입 의사를 밝힌 한 기업체 관계자 B씨로부터 지난해 수차례에 걸쳐 1천600여만 원을 받은 혐의(뇌물수수)로 지난해 10월 말 검찰에 송치된 바 있다.

    강원평화경제연구소(이하 연구소)는 강원도개발공사(GDC)와 알펜시아리조트 최종 낙찰자인 주식회사 KH강원개발의 입찰 담합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연구소는 지난해 7월 21일 입찰 담합 의혹은 공정거래위원회에, 입찰 방해 혐의는 지난 8월 초 강원경찰에 수사 의뢰하는 등 각각 진정서를 냈다.

    경찰은 공정위 조사 결과를 보고 수사를 개시할 예정이었으나 시일이 소요되자 사건 종결을 위해 압수수색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강원도개발공사는 지난해 경쟁 입찰을 통해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KH그룹 산하 특수목적법인 KH강원개발주식회사에 총 매각 대금 7천115억 원에 알펜시아리조트를 매각했다.

    강원경찰, 알펜시아 입찰 담합 의혹 강원도청 압수수색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산림청 "경주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 진화 완료"

      경북 경주시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이 20시간여만에 진화됐다.산림 당국은 산불 발생 이틀째인 8일 오후 6시 문무대왕면 입천리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 주불 진화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지난 7일 오후 9시 40분께 입천리 ...

    2. 2

      [단독]계약학과도 '양극화'…수도권·대기업에만 몰려

      졸업 후 연계 기업 취업을 보장하는 대학 계약학과 지원에 양극화가 심화하고 있다. 수도권의 대기업 계약학과는 갈수록 인기가 치솟는 것과 달리 일부 지방대 계약학과는 지원자가 없어 학생을 충원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3. 3

      '尹대통령실 PC 초기화'…정진석, 경찰 피의자 출석

      경찰이 윤석열 대통령 파면 직후 대통령실 컴퓨터 1000여 대를 초기화하도록 지시한 의혹을 받는 정진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을 소환했다. 정 전 실장이 경찰에 출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3대 특검 잔여 사건을 수사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