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장마철 전 3천억원 들여 사방사업 집중 추진…산사태 예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방댐 704곳·산지사방 200㏊·산림유역관리 25곳
    장마철 전 3천억원 들여 사방사업 집중 추진…산사태 예방
    산림청은 산사태 피해를 막고 코로나19로 침체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사방사업을 장마철 전에 집중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전국 17개 지방자치단체와 5개 지방산림청에서 시행하며, 예산은 3천58억원 규모다.

    704곳에 사방댐을 설치하고, 322.5㎞에 대해 유속을 줄이고 토사 침식을 방지하기 위한 계류보전 사업을 한다.

    200㏊에 대해 산지사방사업, 25곳에서는 산림유역관리사업을 추진한다.

    추진실태 현장점검으로 시행계획 준수 여부와 사방시설 유지관리 및 국고보조금 집행현황 등을 확인할 방침이다.

    학계, 산림기술사, 사방협회 등 산림공학 전문가가 참여하는 현장 기술자문단을 운영하며 사방시설 위치 선정, 시공 방법 등을 현장에서 자문해 사업의 품질을 높이고 현장 문제해결에 주력한다.

    김영혁 산사태방지과장은 "6월 말까지 생활권 중심으로 사방사업을 집중적으로 추진해 산사태 예방 효과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이 간식으로 과일 자주 챙겨줬는데…'충격 결과'

      우리 국민 중 당을 과잉 섭취하는 사람의 비율이 최근 수년간 증가세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9일 질병관리청이 국민건강영양조사를 이용해 분석한 당 섭취 현황에 따르면 우리 국민의 총 당 섭취량은 2020년 5...

    2. 2

      야구 국가대표팀, 사이판서 전지훈련 진행… 마리아나, 스포츠케이션 명소 입증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이 최근 마리아나에서 전지훈련을 성료했다. 마리아나관광청은 마리아나 지역이 '스포츠케이션' 목적지로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밝혔다.국가대표팀은 1월 10일부터 21일까지 사이판 ...

    3. 3

      이영탁 "태어난 건 내 의지가 아니었지만 죽는 건 내 뜻대로"

      “장례식은 꼭 내가 죽은 뒤에만 치러야 할까요? 살아오면서 고마웠던 사람, 미안했던 사람을 모두 초대해 ‘생전 장례식’, 다른 말로 ‘인생 송별회’를 열 수도 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