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시안게임 리그오브레전드 국가대표 평가전 연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시안게임 리그오브레전드 국가대표 평가전 연기
    이상혁(페이커) 등 e스포츠 스타들의 출격으로 관심을 모았던 2022 항저우(杭州) 아시안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 국가대표 평가전이 연기됐다.

    19일 광주시에 따르면 평가전은 애초 22∼23일 광주 e스포츠 경기장에 열릴 예정이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등으로 연기됐다.

    한국이스포츠협회(KeSPA)는 중국의 강력한 코로나19 방역 조치에 중국팀 입국이 어려워지고, 국내 역시 해외팀들이 체류 시간을 늘리기에 부담스러운 상황을 고려했다고 광주시는 전했다.

    소집 훈련은 국가대표 예비 선수들의 내부 연습 경기, 해외팀과의 비공개 연습 경기로 진행하고 최종 6명 선수 선발을 위한 테스트에 집중한다.

    공개 평가전은 예비 명단(10명) 가운데 국가대표를 선정한 뒤로 미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단독] 젠슨 황 "AI투자 시작 단계…버블은 없다"

      “인공지능(AI) 거품은 없습니다. 우리는 수십조달러에 달하는 인류 역사상 최대 규모 인프라 프로젝트의 시작점에 서 있을 뿐입니다.”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사진)는 지난...

    2. 2

      '우주산업 미들파워' 한국…위성 파운드리 시장 정조준

      우주산업에 관한 한 한국은 오랫동안 불모지에 가까웠다. 재사용 발사체 시장만 봐도 스페이스X와 블루오리진 등 미국 기업이 사실상 독주 체제를 굳히고 있다. 중국도 빠르게 추격 중이다. 지난 11일 차세대 유인 달 탐...

    3. 3

      "캐나다 위성 통신망 생태계…한국 기업은 최고의 파트너"

      캐나다는 저궤도(LEO) 위성통신을 국가 전략산업으로 키우며 ‘우주통신 주권’(space sovereignty) 확보에 속도를 내는 국가 중 하나다. 미국의 스타링크 의존도를 낮춰 통신&midd...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