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호영, 아들 편입전형 기간 평가위원장과 행사 3차례 동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호영, 아들 편입전형 기간 평가위원장과 행사 3차례 동석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아들의 경북대 의대 학사편입 전형이 진행 중일 당시 전형 평가위원장과 3차례의 행사에 동석한 것으로 나타났다.

    두 사람은 경북대 의대 1년 선후배 사이다.

    경북대 의대 동문회 홈페이지 '행사소식 및 행사앨범' 게시판을 보면 정 후보자는 2017년 11월 20일 대구의 한 호텔에서 개최된 제17회 일본 하마마츠 의대 공동 의학심포지엄 및 별도의 환영식사, 사흘 뒤인 11월 23일 대구의 한 중식당에서 열린 경북대 의대 전체 이사회에 참석한 것으로 나온다.

    당시 편입 전형 평가위원장인 이모 교수도 의대 학장 자격으로 이들 행사에 모두 참석한 흔적이 확인된다.

    일본 하마마츠 의대 환영행사가 열렸을 때는 그보다 앞서 10월 12일 '2018학년도 경북대 의대 학사편입' 지역인재 특별전형에 지원한 정 후보자 아들의 1단계 평가가 진행 중일 때였다.

    경북대 의대 이사회가 열렸을 때는 2단계 면접고사 및 구술평가가 있기 16일 전이었다.

    각각 의대 학장과 병원장 자격으로 의대 공식 행사에 참석했다고는 하지만, 수험생 아버지가 전형을 총괄하는 평가위원장을 전형 기간 만난 것을 두고 부적절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캄보디아와 더 긴밀 공조…초국가 범죄 근절할 것"

      이재명 대통령의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훈 마넷 캄보디아 총리님과의 합의로 출범한 ‘코리아 전담반’은 활동을 시작한 지 불과 두 달 만에 온라인 스캠 범죄 피의자 130여 명을 검...

    2. 2

      김민석 "태릉CC는 종묘와 달라"…오세훈 "이중잣대" 지적에 반박

      김민석 국무총리가 13일 노원구 태릉컨트리클럽(CC)을 찾아 "종묘에도 논란이 있는데 (빌딩을) 너무 높게 해서 경관을 가리지 말라는 것처럼, 여기에 그렇게 하지 않고 공원을 조성하거나 연못을 복원하면 오히려 괜찮을...

    3. 3

      '당원권 1년 정지' 배현진 "답정너 징계…장동혁, 비겁하고 교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아동 사진을 무단으로 게시했다는 이유 등으로 '당원권 1년 정지' 중징계를 받은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예상했던, 그러나 납득할 수 없는 징계"라고 반발했다.서울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