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이상희 전 산림청장, 맹호도 등 호랑이 관련 미술품 46점 기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5~8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특별전서 일부 공개
    이상희 전 산림청장, 맹호도 등 호랑이 관련 미술품 46점 기증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이상희 전 산림청장으로부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동물인 호랑이 관련 소장 유물 46점을 기증받았다고 20일 밝혔다.

    기증된 유물은 맹호도·죽림호도·군호도 등 동양화, 자개 화병·달항아리 등 도자기, 약장·목침 등 공예품과 서적으로, 해외에서 수집한 자료도 포함됐다.

    이 전 청장은 "많은 국민이 멸종 위기에 처한 호랑이 보전과 호랑이 관련 문화에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며 "기증한 자료가 전시에 활용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류광수 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은 "기증받은 유물 자료들이 호랑이 보전과 연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수목원정원관리원 산하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한국국학진흥원과 함께 오는 5월 3일부터 8월 21일까지 '금쪽같은 호랑이' 특별전을 열어, 기증품 중 일부를 일반에 공개할 예정이다.

    1981년 제6대 산림청장을 지낸 이 전 청장은 경북도지사, 내무부 장관, 건설부 장관을 역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명품 반지가 허영심이라고?…나의 '가치' 완성하는 주얼리 [이윤경의 럭셔리코드]

      "Sarah, I think I am getting old. (사라, 아무래도 내가 나이 들어 가나 봐.)"어릴 땐 관심도 없던 큰 다이아몬드 알이 박힌 링과 번쩍이는 골드 체인이 둘린 시계가 너무 예뻐 친구 사라에...

    2. 2

      리사 연인에서 루이비통 실세로…95년생 프레데릭, LVMH 집행위 입성

      베르나르 아르노 LVMH(루이비통모에헤네시) 회장의 넷째 아들인 프레데릭 아르노 시계 부문 총괄이 그룹 최고 의사결정 기구인 집행위원회 위원으로 전격 선임됐다. 아르노 회장의 다섯 자녀 중 세 번째로 그룹 핵심부에 ...

    3. 3

      1분이면 피자 3판 '뚝딱'…한국 도미노피자, 아태 FPM 우승자 배출

      한국 도미노피자는 울산삼산점 권채린 부점장이 아시아 태평양 FPM(Fastest Pizza Maker) 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지난해 12월 한국 FPM에서 1위를 기록한 울산삼산점의 권채린 부점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