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C카드, 동북아 사막에 '잠실야구장 25개 규모' 숲 조성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국·몽골에 환경기금 활용해 25㏊ 규모 조림 사업 실시
    BC카드, 동북아 사막에 '잠실야구장 25개 규모' 숲 조성한다
    ' />
    BC카드는 카드 매출전표 미출력 제도인 '페이퍼리스(Paperless)'로 적립한 환경기금으로 동북아 주요 사막화 지역에 25㏊ 규모의 숲을 조성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페이퍼리스'란 2012년 5월 BC카드가 환경산업기술원과 함께 도입한 카드 매출전표 미출력 제도다.

    카드 결제 시 고객 요청에 따라 영수증 출력을 생략할 수 있어 불필요한 종이 소비를 줄여 절약된 비용을 환경기금으로 적립하고 있다.

    BC카드는 이 환경기금으로 내년 6월까지 환경산업기술원, 사단법인 푸른아시아, 사단법인 미래숲과 함께 몽골 어기노르솜 지역과 중국 바단지린 사막에 25㏊ 규모의 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서울 잠실야구장의 25배에 달하는 규모다.

    지리 조건에 맞게 차차르간, 비술, 쏘쏘 등 3개 수종을 총 9만7천 그루 정도 심고 관개 및 관수 시설도 구축할 예정이다.

    몽골 어기노르솜 지역의 경우 경제 자립을 돕기 위해 주민을 대상으로 영농사업에 대한 교육과 농작물 판로 확대를 지원할 방침이다.

    앞서 BC카드는 2012년부터 2021년까지 '페이퍼리스' 제도를 통해 39억원 규모의 환경기금을 적립하고 몽골과 중국 내 주요 사막지대에 총 49만 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르노코리아, 필랑트 3월 출고 앞두고 벌써 5000대 계약

      르노코리아의 준대형 크로스오버 신차 필랑트(사진)가 계약 5000대를 돌파했다. 13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3월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하는 필랑트는 누적 계약대수가 5000대를 넘어섰다.필랑트는 세단과 스포츠...

    2. 2

      롯데칠성음료 '새로', 침착맨과 함께한 새 광고 공개

      롯데칠성음료는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인기 크리에이터 침착맨과 함께한 새 광고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새로구미 쌀앙싸움 감상회’편으로, 연인 사이인 남...

    3. 3

      "치킨보다 디저트"…요기요, 설 연휴 배달 소비 트렌드 공개

      올해 설 연휴 배달 소비는 '디저트'에 집중될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배달앱 요기요가 최근 3년간 명절 주문 데이터를 바탕으로 올해 설 연휴 배달 소비 트렌드를 예측한 분석 결과를 13일 공개했다. 자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