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손실 예방하는 젖산 칼슘 함유…관절 건강 지켜준다
코로나19 유행으로 외부 활동이 줄면서 비만율이 늘었다. 질병관리청 조사 결과 전국 만 19세 이상 성인 22만9242명 중 체지방질량지수(㎏/㎡)가 25 이상인 비율이 32.2%였다. 2020년과 비교해 0.9%포인트 증가했다. 체질량지수가 25 이상이면 비만으로 국민 세 명 중 한 명꼴로 비만인 셈이다.

체중이 늘면 관절과 인대에 걸리는 부하가 커져 부상 위험이 높아진다. 관절의 유연성도 감소하므로 특히 무릎 관절 부상에 유의해야 한다. 근본적인 해결책은 체중 감소지만 갑작스럽게 운동하면 오히려 불어난 체중 때문에 부상 우려가 있다. 걷기 등 가벼운 운동부터 시작해 운동 능력을 서서히 끌어올리는 동시에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함께 섭취하는 방법도 효과적이다.

자연내림은 최근 무릎관절 건강기능식품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사진)를 선보였다.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는 칼슘 흡수 관련 기능을 한층 개선한 제품이다. 체내 이용 및 흡수율이 높아 식품의 칼슘 강화용으로 많이 쓰이는 젖산 칼슘을 함유했다. 젖산칼슘은 뼈와 치아 형성에 도움을 주며 골 손실을 예방할 수 있다.

자연내림 관계자는 “칼슘은 음식으로 섭취하기엔 흡수율이 그다지 높지 않기 때문에 영양제를 통해 섭취하는 방법을 권한다”며 “젖산칼슘 외에 MSM·해조칼슘 등 관절과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여러 원료를 첨가했다”고 설명했다. 체내 흡수율을 높이고 섭취 편의성을 위해 액상 형태로 제조했다. 70mL 개별 액상 파우치로 포장해 하루 2포를 마시면 된다. 회사 관계자는 “무릎 관절이 안 좋아 계단을 오르내리기 힘들거나 손가락 관절 문제로 물건을 잡기 힘든 분들에게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홈페이지(www.hoguanwon.com) 또는 전화(1833-2240)를 통해 구매 및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