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원료는 대략 20여 종으로 그중 알로에는 홍삼과 함께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으로 언급된다. 알로에겔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과 장 건강, 피부 건강 등에 도움을 주는 3중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유아 및 어린이 면역력에 있어 중요한 요소로 장 건강이 꼽힌다. 우리 몸의 면역은 장이 70%를 담당하고 있으며 실제 면역세포의 70% 정도가 장에 분포돼 장내 환경에 따라 면역력이 크게 좌우된다.
알로에 전문기업 김정문알로에의 ‘알로에 젤리스틱’(사진)은 유기농 알로에베라겔을 함유해 면역력과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어린 자녀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알로에베라겔의 기능 성분인 총 다당체를 100㎎(1포 기준) 함유했다.
인체 시험을 통해 기능성을 입증했다. △NK세포(자연살해세포) 활성 증가 △위 산도 감소 △대변 수분보유력 향상 △피부 주름 개선 △피부 탄력 증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효과를 보였다. 알로에 재배에 최적화된 미국 텍사스주에서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재배, 유기농 인증을 받은 알로에 원료를 엄선한 뒤 이를 200배 비율로 담았다.
착색료와 보존료를 첨가하지 않고 천연 알로에 향을 사용해 알로에 본연의 느낌을 살렸다. 백포도 농축액을 부원료로 알맞게 배합해 상큼한 맛을 구현했다. 가족들의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스틱 형태로 제조해 섭취가 쉽다.
이우상 기자 ido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