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케미칼, 합성신약 기업 온코빅스와 공동 연구 계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케미칼, 합성신약 기업 온코빅스와 공동 연구 계약
    SK케미칼은 합성 신약 기업 온코빅스와 신약 공동 연구 계약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온코빅스는 자체 혁신 신약 개발 플랫폼 '토프오믹스'(TOPFOMICS)를 기반으로 신약후보 물질을 도출해 합성 연구를 수행한다.

    SK케미칼은 도출된 후보 물질을 검증하고 개발, 인허가 등 상용화에 필요한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양사는 섬유화증, 암 등 적합한 치료제가 모자란 질환을 중심으로 첫 공동 연구 과제를 수행할 예정이다.

    온코빅스는 토프오믹스를 통해 4세대 폐암 치료제 후보물질 'OBX02-011'을 도출해 냈고, 비임상을 거쳐 임상 진입을 앞두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삼성에 칭찬 좀 필요해요"…사막서 10년, 멀쩡한 '삼성폰'

      10년간 사막에서 방치됐던 2012년형 삼성전자 모바일 기기가 배터리를 충전하자 정상 작동해 화제다. 19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매체 씨넷에 따르면 미국 애리조나주 프레스콧에 거주하는 은퇴 교사 케이...

    2. 2

      넥슨 신임 회장에 패트릭 쇠더룬드 선임

      넥슨은 20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패트릭 쇠더룬드 엠바크 스튜디오 최고경영자(CEO)를 신임 회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정헌 대표와는 투톱 체제로 회사 경영을 이끌 예정이다. 쇠더룬드 회장은 20년 이상 게임 업...

    3. 3

      모티프테크놀로지스 컨소시엄…독자 AI모델 선발전에 합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추가 정예팀으로 모티프테크놀로지스가 선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일 “추가 선정된 모티프테크놀로지스 정예팀은 기존 3개 정예팀과의 유의미한 경쟁과 국내 AI 생태계의 성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