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메디톡스, 보툴리눔 톡신 ‘코어톡스’ 대량 생산 돌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해 말 제조소 추가 승인으로 본격 가동
    메디톡스, 보툴리눔 톡신 ‘코어톡스’ 대량 생산 돌입
    메디톡스는 보툴리눔 톡신 제제 ‘코어톡스’의 대량 생산에 돌입했다고 20일 밝혔다.

    메디톡스는 오창 1공장에서만 생산하던 코어톡스의 대량 생산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해 말 3공장 제조소 추가를 승인받았다. 최근 본격 가동을 시작했다는 설명이다.

    코어톡스는 메디톡스가 2016년 개발했다. 900kDa(킬로달톤)의 기존 톡신 제제에서 내성 유발의 원인 중 하나인 비독소 단백질을 제거해, 150kDa의 신경독소만 담았다. 균주 배양 과정에서 비동물성 배지만 사용하고, 사람혈청알부민(HSA)을 안정화제로 사용하지 않는 등의 강점을 갖췄다는 설명이다.

    그동안 3공장은 ‘메디톡신’ 생산에 주력했다. 그러나 내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3공장을 코어톡스 제조소로 추가 승인을 받았다.

    주희석 메디톡스 부사장은 “현재 보툴리눔 톡신 시장이 가격에 따라 양분돼 있지만, 앞으로는 내성을 유발하는 비독소 단백질의 제거 유무가 시장을 분류하는 새로운 척도가 될 것”이라며 “코어톡스의 대량 생산에 박차를 가해 매출 상승과 기업 인지도 제고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겠다”고 말했다.

    메디톡스는 신규 제제 개발에도 속도를 높이고 있다. 최근 계열사 메디톡스코리아가 ‘MBA-P01’의 국내 임상 3상 시험을 마쳤다. 내달 허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김예나 기자

    ADVERTISEMENT

    1. 1

      블랙스톤 등 월가 큰손들,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전에 안끼는 이유는

      블랙스톤을 비롯한 미국 월스트리트의 대형 투자회사들이 트위터 인수전 불참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월가의 ‘큰손’들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트위터를 실제 인수할 가능성을 낮...

    2. 2

      SK케미칼, 합성신약 기업 온코빅스와 혁신신약 공동연구

      SK케미칼이 개방형 혁신(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합성 혁신신약 후보물질(파이프라인) 강화에 나선다. SK케미칼은 온코빅스와 공동연구 계약 협약식을 갖고 혁신신약을 함께 연구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온...

    3. 3

      나스닥 덮친 러·中 쇼크…테슬라 실적 '신중론' 솔솔 [황정수의 실리콘밸리나우]

      테슬라가 20일(현지시간) 장 마감 후 1분기 실적을 공개합니다. 관심사는 중국 공장 가동 중단이 2분기 실적에 미치는 영향입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략, 원자재 가격 상승 등에 따른 부정적인 영향도 예상됩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