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4월 21일 ETF 시황...의료기기 기업·안티 캐시 우드 ETF 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간밤 ETF 흐름을 한눈에 짚어드리는 ETF 시황 시간입니다.

    오늘 장에서 의료기기 기업과 안티 캐시 우드 ETF는 강세 보였습니다. 반면 중국 기업과 천연가스 관련 ETF는 약세 보였습니다.

    <상승 ETF>

    먼저 의료기기 ETF 확인해보겠습니다. 오늘 장 S&P500 헬스케어 섹터는 우상향 곡선 그렸습니다.

    1.34% 오르고 거래를 마쳤습니다. 특히 의료기기 기업들의 상승이 눈에 띕니다. 애보트 래보라토리는 오늘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주당순이익과 매출 모두 예상을 웃돌았습니다. 자사 분유 리콜과 관련해서도 입장을 밝혔습니다. 리콜로 올해 실적 가이던스를 하향 조정했지만, 분유 리콜은 단기적인 위협일 뿐이라고 밝혔습니다. 해당 소식에 어느 정도 우려가 해소되며 오늘 장 2.23% 올랐습니다. 이외에도 다른 의료기기 기업들도 우상향 곡선 그렸습니다. 따라서 관련 ETF도 올랐습니다. iShares U.S. Medical Devices ETF(IHI) 체크해보겠습니다. 블랙록에서 운용하고 있습니다. 미국 의료 기기 기업들을 추종하고 있습니다. 2.23% 상승 마감했습니다.

    이번에는 안티 캐시우드 ETF 확인해보겠습니다. 오늘 장 캐시 우드의 아크 이노베이션 ETF는 5.87% 밀렸습니다. 넷플릭스 실적의 여파로 기술주들이 부진한 모습을 보이자 내린 겁니다. 구체적으로 테슬라는 약 5%, 텔라독 헬스는 약 4%, 줌 비디오는 약 6% 하락했습니다. 한편 아크 이노베이션을 반대로 따라가는 안티 캐시우드 ETF는 올랐습니다. Tuttle Capital Short Innovation ETF(SARK) 확인해보겠습니다. 터틀 택티컬 매니지먼트에서 운용하고 있습니다. 6.15% 상승 마감했습니다.

    <하락 ETF>

    하락한 ETF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중국 기업 ETF 확인해보겠습니다. 어제 홍콩 증시는 0.40% 하락 마감했습니다. 중국인민은행은 어제 기준금리 역할을 하는 최우량 대출금리 1년물을 동결했습니다. 시장에서는 인하를 기대했습니다. 따라서 투자 심리가 악화하며 하락했습니다. 오늘 장 뉴욕에서도 중국 기업들은 약세를 이어갔습니다. 관련해서 KraneShares CSI China Internet ETF(KWEB) 확인해보겠습니다. 크레인셰어즈에서 운용하고 있고 미국에 상장된 중국 기업들을 추종하고 있습니다. 텐센트, 바이두, 알리바바 등을 비중 있게 보유하고 있습니다. 상위 보유 종목 대부분 하락 마감했고 KWEB는 오늘 장 4.88% 밀렸습니다.

    이번에는 천연가스 ETF 살펴보겠습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천연가스는 내리는 모습입니다. 장 초반에는 올랐지만, 차익 실현 움직임에 상승 폭을 줄이고 약 4% 내리고 있습니다. 여기에 날씨 전망이 더 따듯한 쪽으로 기운 것도 가격 하락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관련해서 United States Natural Gas Fund L.P.(UNG) 살펴보겠습니다. U.S. 코모디티 펀드에서 운용하고 있고 미국 천연가스 선물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오늘 장 4.04% 내렸습니다.

    지금까지 ETF 시황이었습니다.

    이예은 외신캐스터


    정연국기자 ykjeong@wowtv.co.kr
    4월 21일 ETF 시황...의료기기 기업·안티 캐시 우드 ETF 강세

    ADVERTISEMENT

    1. 1

      美 12월 CPI 전년比 2.7% 상승

      미국의 12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 동기 대비 2.7% 상승하며 시장 예상치에 부합했다. 물가 상승률이 전년보다 낮아진 데다 근원 CPI도 둔화 흐름을 이어가면서 인플레이션이 진정 국면에 접어들고 있다는 분...

    2. 2

      [속보] 美 작년 12월 소비자물가 전년대비 2.7%↑…전망 부합

      13일(현지시간) 미국 노동부는 작년 12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 동월 대비 2.7% 상승했다고 밝혔다. 상승률은 지난해 11월(2.7%)과 동일한 수준을 유지했다. 이번에 집계된 CPI 상승률은 ...

    3. 3

      석유 강국 사우디, 또 천운 터졌다 "금 매장량 추가 발견"

      석유 강국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최근 몇 년간 개발 중인 금광에서 금 매장량이 추가로 발견돼 화제다.12일(현지시간) 마이닝닷컴 등 광업 관련 해외 매체에 따르면 사우디 국부펀드 공공투자펀드(PIF)의 자회사이자 국영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