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는 주방·욕실 제품의 시공 완료 이후 현장을 방문해 무료로 제품 및 시공 상태를 점검하는 서비스인 'Z:IN(지인) 공감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지인 공감 서비스는 'LX 지인 키친·바스' 제품을 구입하고 직영 시공을 선택한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한다. 시공 후 LX하우시스의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시공 현장을 방문해 제품 사용법 및 관리 방법, 시공 상태 등을 점검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방문 점검 서비스다.

기존 A/S 절차와는 별개로 제품 시공 완료 후 문제 발생 여부와 상관없이 품질 보증 차원에서 실시하는 무료 방문 점검 서비스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제품 품질 점검은 키친 제품의 경우 수납장·후드·상판·수전·쿡탑 등, 바스 제품은 욕실장·세면기·수전·양변기·욕조 등의 구성 제품별 필수항목 점검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구성 제품별 사용법 및 관리 방법, 사용상 주의사항 등을 서비스 엔지니어들로부터 직접 안내받을 수 있다.

시공 상태 점검은 고객이 일주일간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낀 불편한 점에 대해서 먼저 확인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게 핵심이다. 키친 제품은 후드 흡입력, 수도 수압, 도어·서랍의 개폐 항목들을, 바스 제품은 양변기 성능, 수도 누수, 욕실장 개폐 항목들을 대상으로 중점적으로 점검이 진행된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고객에게 완벽한 품질의 제품 및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차원에서 경쟁사와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향후 지인 공감 서비스를 통해 시공 이후 발생하는 고객 불편 사항에 대한 관련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축적하고 이를 체계화해 제품 구매부터 시공, A/S까지 모든 과정에서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