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장세용 구미시장 재선 출마 선언…"완성차 생산·특례시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장세용 구미시장 재선 출마 선언…"완성차 생산·특례시 추진"
    장세용 경북 구미시장이 재선 출마를 선언했다.

    장 시장은 21일 기자회견에서 "지난 4년 구미경제 재도약 기반을 마련했다면 앞으로 4년은 구미 미래 100년을 결정하는 때"라며 "시정 연속성과 안정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출마를 결심했다"고 말했다.

    그는 4년 동안 성과로 구미국가5산단 산업용지 분양률 80.2% 달성, 7조3천억원대 기업 투자 유치, 올해 예산 규모 1조5천60억원 편성 지방재정 규모 확대 등을 꼽았다.

    또 구도심 일원 900억원 규모 도시재생, 1천738억원 규모 공단재생, 국책사업인 공장재생 등 대규모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주요 사업으로 소개했다.

    그는 지방선거 주요 공약으로 완성차 생산을 목표로 하는 미래차 제2 구미형 일자리 추진, 고속철도(KTX) 구미역과 대구·경북 광역철도 동구미역 신설, 인구 50만 명 특례시 지위 확보 등을 제시했다.

    장 시장은 이날 구미시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충혼탑 참배, 기자회견에 이어 선거운동에 들어갔다.

    예비후보 등록으로 장세용 시장의 직무는 정지됐고 배용수 부시장이 권한을 대행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주말에만 7건…폭풍 SNS 정치

      이재명 대통령은 지난달 31일부터 1일까지 자신의 X(옛 트위터)에 부동산 시장 관련 글 3개를 포함해 총 7건의 게시글을 남겼다. 지난달 25일 6건의 게시물을 올린 것을 시작으로 1주일간 총 29건의 글을 게시했...

    2. 2

      與 '자사주 소각 의무화' 3차 상법 개정 이달 처리

      더불어민주당이 2월 임시국회에서 ‘3차 상법 개정안’(자사주 소각 의무화)을 처리하겠다고 1일 공식화했다. 이번주부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논의에 들어가는 가운데 늦어도 이달 안에는 본회의를 ...

    3. 3

      이해찬 장례 끝나자 '명청대전' 재점화…혁신당 합당 반대 목소리 '봇물'

      이해찬 전 국무총리의 장례 절차가 마무리된 1일 더불어민주당 내부에서 정청래 대표가 추진 중인 조국혁신당과의 합당에 반대하는 목소리가 동시다발적으로 터져 나왔다. 합당 논란뿐 아니라 ‘1인 1표제&rsqu...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