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황대헌·최민정에게 만 60세까지 '치킨 연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물가상승률·배달비 포함 매일 3만 원 포인트
    BBQ 치킨연금 전달식
    BBQ 치킨연금 전달식
    황대헌, 최민정 등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평생 치킨이 제공된다.

    제너시스BBQ그룹은 21일 11시 소공동 롯데호텔 서울 사파이어볼륨에서 '치킨연금' 행복 전달식을 열었다.

    윤홍근 BBQ 회장은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중국의 편파 판정에 불이익을 당한 국가대표 선수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치킨연금'을 꺼내들었다.

    당시 황대헌 선수는 "1일 1닭을 하는데 평생 치킨을 먹게 해 주면 금메달을 딸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고, 다음 날 쇼트트랙 남자 1,500m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이후 여자 1,000m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최민정 선수도 치킨을 받을 수 있느냐고 묻자 윤홍근 회장은 "남은 경기에서 좋은 성과를 올린다면 고려해 보겠습니다"라고 답했다.

    '치킨연금'은 황대헌, 최민정 선수에게 만 60세까지 제공되는데, 향후 치킨 가격과 물가상승률을 고려해 배달비를 포함, 매일 30,000원 상당의 포인트가 지급된다.

    금메달리스트인 황대헌(22)에게 38년간, 최민정(23)에게 37년간, 차민규, 김아랑, 곽윤기, 정재원 등 9명의 은메달리스트들을 포함 총 19명의 선수들이 치킨 연금을 받게 됐다.

    윤홍근 BBQ 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힘든 국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다면 치킨연금처럼 큰 비용을 들여서라도 아낌없이 지원하고, 이러한 기회가 다시 찾아오면 글로벌 외식 기업에 걸 맞는 ESG 경영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승완기자 pswan@wowtv.co.kr

    ADVERTISEMENT

    1. 1

      SSM 줄어드는데 홀로 50개 더 출점한 GS더프레시 "1위 굳힌다"

      GS리테일이 지난해 기업형슈퍼마켓(SSM)을 50개 이상 늘리며 SSM 업계 '1위 굳히기'에 나섰다. 경쟁사들이 SSM 산업의 침체로 점포 수를 줄이는 것과 대비되는 모습이다. 소규모 점포를 확대하고...

    2. 2

      어펄마, 스마트스코어에 1100억 투자

      사모펀드(PEF) 운용사 어펄마캐피탈이 골프장 정보기술(IT) 솔루션 기업 스마트스코어에 1100억원을 투자한다. 전환사채(CB)에 인수하는 방식을 통해서다. 향후 CB를 보통주로 전환하면 어펄마는 스마트스코어의 최...

    3. 3

      크게 입을수록 깊어진다...오버사이즈의 미학 [최혜련의 패션의 문장들]

      요즘 거리에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사람의 표정이 아니라 옷의 크기다. 몸보다 한참&nb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