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교육청은 도민을 대상으로 오는 513일까지 청렴 홍보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청렴 홍보서포터즈는 오는 5월부터 9월까지 경기도교육청 청렴 정책을 알리고 청렴 문화를 확산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도내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 주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청렴 홍보서포터즈는 노래, 인터뷰, 캠페인에 참여하거나 영상, 카드 뉴스, 이미지, 만화 등을 직접 제작해 도교육청 청렴 유튜브를 통해 도민과 공유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모집 분야는 청렴 정책과 공익제보 온·오프라인 홍보 도교육청 콘텐츠 제작 참여 청렴 문화 확산 홍보 콘텐츠 제작 분야로 전체 10팀 내외를 선발한다.

참여희망자는 도교육청 누리집 청렴한 경기교육에 공유된 안내문을 참고하거나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지원 희망자는 청렴 홍보서포터즈 활동 계획서를 작성해 업무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활동 계획서의 적극성, 창의성, 성실도 등을 평가해 5월 말 도교육청 누리집과 지원자에게 문자로 모집선정 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다.

박현미 도교육청 반부패청렴담당 서기관은 청렴 실천을 위해서 교육공동체와 끊임없이 소통하고 협력해야 한다면서 도민과 청렴 정책을 공유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과정을 통해 청렴 문화를 더욱 확산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경기도교육청 청소년 방송 기자단과 함께하는 청렴 인터뷰, 청렴 공연, 청렴 과제 연구를 진행하며 청렴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