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년 이전해 비게 될 현 서천군청에 '문화의 숲' 조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년 이전해 비게 될 현 서천군청에 '문화의 숲' 조성
    충남 서천군은 내년 이전해 비게 되는 현 군청을 2024년까지 '문화의 숲'으로 조성한다고 22일 밝혔다.

    군청 건물 중 2층 규모 앞동을 '서천이야기동'으로, 3층짜리 뒷동은 '행복누리동'으로 새로 꾸민다.

    서천이야기동에는 지역 역사를 상설 전시하는 서천기록관과 주민 전시관인 우리들 기록관이 들어선다.

    행복누리동은 요리방, 카페, 목공방, 놀이방, 사진 촬영, 영상 편집실 등 주민 활동과 여가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주차장 터에는 음악회 등 공연이 가능한 행사마당, 어린이 놀이공간인 어울림마당, 주민들이 함께 잔디·꽃밭을 관리하는 치유 원예 정원 등이 조성된다.

    군은 현재 설계를 진행하고 있다.

    군은 문화의 숲을 중심으로 군청네거리와 문화·교육 거점인 봄의 마을 광장까지 연계한 문화누리 마당을 조성하고, 야간경관 조명 등도 해 보행환경을 개선한다.

    보건소와 연계한 고령 친화 건강시범거점 마을도 만들 계획이다.

    이 같은 서천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에는 국비 126억원을 포함해 총 180억원이 투입된다.

    박명수 농정과장은 "많은 주민의 목소리를 들어 생활편의는 물론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천읍 군청로에 있는 현 서천군청은 내년 군사리 옛 서천역 주변으로 이전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제 중국만도 못하네"…韓 촉법소년 처벌 기준에 '술렁' [이슈+]

      "이제 중국만도 못하네", "이런 건 중국에서 배워야 하는 것 같아요"2026년 1월부터 중국이 미성년자 강력 범죄에 대해 '면죄부'를 주지 않겠다는 취지의 법 개정을 추진한다고 하자, 우리 일부 네티...

    2. 2

      [부고] 조승식 前 대검 강력부장(前 인천지검장·前 서울서부지검장) 별세

      ▶조승식 前 대검 강력부장(前 인천지검장·前 서울서부지검장) 별세, 조용빈 변호사·조용준씨 부친상=30일 서울성모병원 발인 1월 2일 오전 6시 02-2258-5940

    3. 3

      [포토] 2026년 병오년(丙午年), 대한민국 해군이 이끄는 '해양 강국'의 새 지평

      연말연시 엄중한 '연말 대비태세' 속에서 경남 창원시 진해구 해군잠수함사령부 부두에 정박한 국내 독자 설계 및 건조 3,000톤급 잠수함 신채호함 함상에서 해군 장병이 해군기를 힘차게 펼쳐 보이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