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크라 침공] 교황 "러 정교회 수장과 6월 회동 계획 중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크라 침공] 교황 "러 정교회 수장과 6월 회동 계획 중단"
    프란치스코 교황이 오는 6월 이스라엘 예루살렘에서 러시아 정교회 수장인 키릴 총대주교와 만나려던 계획을 중단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교황은 아르헨티나 신문 '라 나시온'과의 인터뷰에서 교황청 외교관들이 키릴 총대주교와의 만남에 대해 "현재는 큰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앞서 통신은 익명을 요구한 교황청 소식통을 인용해 교황이 6월 레바논 방문 때 예루살렘에서 키릴 총대주교와 대면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지난 11일 보도한 바 있다.

    두 종교 지도자의 만남은 2월 24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면 침공으로 로마 가톨릭과 러시아 정교회 간 불편한 관계가 형성된 가운데 추진되는 것이어서 주목을 받았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측근으로도 언급되는 키릴 총대주교는 개전 후 줄곧 우크라이나 침략 전쟁을 지지·두둔해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순진한 고객 아니다"…韓방산 '큰손' 폴란드, 자국 투자 촉구

      한국 방산업계 '큰손'인 폴란드 정부가 "팔고 싶다면 투자하라"면서 무기 구매에 기술 이전 등 절충교역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콘라트 고워타 폴란드 국유자산부 차관은 17일(현지시간)...

    2. 2

      미국·이란, 스위스 제네바서 핵협상 시작…'간접협상' 방식

      미국과 이란이 스위스 제네바서 이란 핵 프로그램 문제를 둘러싼 협상을 시작했다.17일(현지시간) 로이터·AFP 통신 등에 따르면 미국과 이란은 이날 제네바에 있는 유엔 주재 오만 대사관 관저에서 간접 협...

    3. 3

      [속보] "이란, 해군 훈련으로 호르무즈 해협 수시간 폐쇄"

      AFP·AP 통신 등은 17일(현지시간) 이란 국영 TV 방송을 인용해 이란이 군사 훈련을 위해 호르무즈 해협을 일정 시간 폐쇄한다고 전했다.이란 국영방송은 이란 혁명수비대의 군사 훈련이 진행되는 동안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