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 관광 활성화 위해 관광두레 조성…남구·한국관광공사 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 관광 활성화 위해 관광두레 조성…남구·한국관광공사 협약
    울산시 남구는 25일 한국관광공사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두레 조성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관광두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역 내 주민주도형 관광산업 모델 구축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역 주민이 스스로 공동체를 구성해 카페, 숙박, 체험, 기념품 등 지역 특색을 지닌 관광사업체를 창업, 경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협약에 따라 남구는 관광두레PD 활동 지원, 지역 내 관광두레 사업 추진에 따른 행정적 지원, 관광두레사업 홍보 지원 등을 한다.

    한국관광공사는 관광두레PD 인력 지원, 주민사업체 역량 강화를 통한 홍보 마케팅 지원, 지역 주민 주도형 관광사업 확산 및 일자리 창출 지원 등을 하기로 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지역 고유의 특성을 살린 로컬 여행 콘텐츠의 중요성이 커지는 만큼 협약을 통해 주민이 주도하는 관광사업체 지원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배현진 "장동혁 지도부, 서울 공천권 강탈…징계 납득 못 해"

      [속보] 배현진 "장동혁 지도부, 서울 공천권 강탈…징계 납득 못 해"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2. 2

      국힘, 배현진 '당원권 1년 정지'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13일 한동훈 전 대표 제명 반대 성명을 주도했다는 이유 등으로 제소된 친한(친한동훈)계 배현진 의원에 대해 ‘당원권 정지 1년’ 중징계 처분을 내렸다. 배 의원의 국민...

    3. 3

      개문발차한 행정통합법…광역의원 증원 '특례' 담았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가 전남·광주, 충남·대전, 대구·경북 등 3개 권역의 행정통합을 위한 특별법을 의결하면서 광역의회의 의원 정수를 별도로 산정할 수 있는 특례 조항을 담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